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정동영 "文정부, 부동산 대책 내기전 현장 와보라"


입력 2018.09.12 13:01 수정 2018.09.12 13:52        김민주 기자

"이명박·박근혜 정부, 분양가 상한제 폐지로 투기판 만들어"

"이명박·박근혜 정부, 분양가
상한제 폐지로 투기판 만들어"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 ⓒ데일리안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 ⓒ데일리안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는 12일 “정부의 8번째 부동산 대책이 중요한 게 아니라 근본대책이 필요하다”며 “이 근본대책은 부동산의 거품을 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정 대표는 이날 오전 이른바 '반값 아파트'로 불리는 강남구 세곡동 임대아파트 현장에서 가진 ‘현장 최고위원 회의 및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정 대표는 “내일과 모레 사이에 정부가 8번째 부동산 집값 대책을 발표한다고 한다”며 “정책을 책상위에서 만드는 분들은 여기 와서 어디에 해법이 있는가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이어 “'반값 아파트'로 불리는 토지임대부 분양 아파트는 2억5000만 원에 분양이 된 것인데 20대 국회 초반에 국회 국토위원들이 반값 아파트 법을 폐기해 버렸다"며 ”전체 400세대 토지임대부 분양 '반값 아파트'는 이것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공급된 것으로 태어나자마자 죽여버린 것"이라고 지적했다.

정 대표는 또 “이러한 아파트가 나오면 손해 보는 세력이 토건세력”이라며 “토건세력에는 여러 가지 요소들이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2004년 한나라당이 분양원가 공개를 당론으로 채택했다"며 "당시 이명박 서울시장이 상암동과 장지동에 주변 시세보다 싼 아파트를 공급했고 그래서 집값이 떨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집 사봐야 오르는 시대가 끝났다는 인식이 국민에게 퍼져갈때 쯤에 이명박·박근혜 정부 등장과 함께 분양가 상한제 폐지로 결국 투기를 조장하는 형국이 됐다"고 덧붙였다.

'현장'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김민주 기자 (minjoo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민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