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글로벌샵, 외국인 고객 겨냥한 추석 기획전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8년 09월 23일 07:16:45
    G마켓 글로벌샵, 외국인 고객 겨냥한 추석 기획전
    기사본문
    등록 : 2018-09-12 09:32
    최승근 기자(csk3480@dailian.co.kr)

    G마켓 글로벌샵이 한국 거주 외국인들의 추석선물 수요가 늘면서 추석선물 기획전을 마련했다.

    오는 20일까지 진행하는 G마켓 글로벌샵 추석 기획전에서는 G마켓 신선식품 프리미엄 선물브랜드 ‘한수위’를 비롯해 과일, 육류 등 제수용품과 건강기능식품, 바디/헤어 선물세트 등 다양한 추석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추석선물 세트는 구매 금액에 따라 추가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아모레퍼시픽 생활선물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7%, 10%, 20% 할인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국내 거주 외국인 비중이 늘어나면서 작년 G마켓 글로벌샵 내 전체 추석상품 판매량은 전년(2016년) 기획전 기간대비 435% 급신장한 바 있다. 특히 국내배송이 전년대비 8배 증가했고 전체 중 41%를 차지한 바 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 글로벌샵 내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국내 배송을 강화한 코스트코, 이케아 전문관을 오픈했다. 국내 거주 외국인들이 온, 오프라인 매장에서보다 더욱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G마켓 글로벌샵은 영문‧중문 서비스와 페이팔, 알리페이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기 때문에 외국인들에게는 온라인 쇼핑이 더욱 간편하다.

    코스트코관에서는 식료품, 스낵, 가전제품, 건강식품 등 코스트코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던 약 700여 개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코스트코 온‧오프라인 매장 내 동일한 제품을 G마켓 글로벌샵에서 구매 할 수 있으며, G마켓 쿠폰으로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가구업체 이케아 전문관은 외국인 유학생, 직장인 등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이 증가함에 따라 가구 수요가 높아지면서 오픈하게 됐다. 내구성과 가성비가 좋은 각종 가구, 침구, 식기류와 주방용품 등 폭 넓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직접 가져오거나 유료 배송을 이용해야 했던 오프라인 매장의 불편함을 줄이고 전국 어디에서든 글로벌샵 택배 서비스로 안전하게 받을 수 있다. 향후 조립 서비스와 큰 가구 배송 서비스 확대 등 혜택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문지영 이베이코리아 글로벌사업실 실장은 “코스트코, 이케아 전문관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 중심 및 배송 등의 어려움을 겪던 국내 거주 외국인들이 좋은 품질의 상품을 간편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G마켓 글로벌샵은 언어와 결제 시스템 등 서비스는 물론 외국인을 위한 상품 구성과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외국인들에게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데일리안 = 최승근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