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E리서치, 18~19일 'KABC 2018' 개최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8년 09월 19일 13:52:59
    SNE리서치, 18~19일 'KABC 2018' 개최
    미래 배터리 산업 조망...올해로 9회째 맞아
    기사본문
    등록 : 2018-09-10 14:55
    이홍석 기자(redstone@dailian.co.kr)
    미래 배터리 산업 조망...올해로 9회째 맞아

    SNE리서치는 오는 18일과 19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역삼동 포스코 P&S타워에서 미래 배터리 산업을 주제로 한 'KABC(Korea Advanced Battery Conference) 2018'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서는 미래 배터리 산업을 조망한다. 국내외 주요 배터리 업계 관계자들이 직접 연사로 참여해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배터리 시장에 대한 전망과 전기 항공기 개발 등 다양한 배터리 관련 사업을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주제별로 네 가지 세션으로 나눠 진행된다. 첫 세션은 배터리 시장 및 연구개발 전망이 주제다. SNE리서치 김광주 대표가 전기차 배터리 사업 전망 설명을, 국내 주요 배터리 제조업체 3사 연구담당자가 자사 연구개발 전략을 발표한다.

    두 번째 세션은 완성차 업체들의 친환경 자동차 개발 계획이다. 국내 선두완성차 업체 현대자동차와 중국 베이징자동차그룹(BAIC)∙일본 닛산자동차 등 해외유명 자동차 업체의 이사급 임원들이 자사의 전기차 및 수소차 개발 추진 전략을 소개한다.

    세 번째 세션은 배터리 소재를 주제로 한다. 글로벌 양극재·음극재·전해액·바인더 제조업체 임원이 참여해 기술 개발 현황을 설명한다. 이 가운데 특히 양극재와 음극재는 배터리의 에너지밀도 및 수명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핵심 소재다.

    마지막 세션은 배터리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모델이 소개된다. 일본 종합상사업체 이토추(ITOCHU)·LG화학·현대모비스·에어버스 관계자가 발표한다. 에어버스는 현재 전기 항공기와 자율비행차량을 개발하고 있다.

    첫번째와 두번째 세션은 행사 첫날인 18일에, 세번째와 네번째 세션은 행사 둘째날인 19일 진행된다. 참가비는 17일까지로 사전등록할 경우 1일 참여 40만원, 2일 참여 50만원이다. 사전등록은 SNE리서치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데일리안 = 이홍석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