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호 신한은행장, 페이스북 무대서 디지털 금융 미래 비전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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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성호 신한은행장, 페이스북 무대서 디지털 금융 미래 비전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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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 : 2018-09-10 14:44
    이나영 기자(ny4030@dailian.co.kr)
    위성호 신한은행장은 10일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 진행된 '페이스북 마케팅 서밋 2018(Facebook Marketing Summit Seoul 2018)'에 참석해 신한은행이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과 '리디파인 비 더 넥스트(Redefine, Be The NEXT)'의 사례를 중심으로 디지털 금융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페이스북 마케팅 서밋은 페이스북이 전 세계에 걸쳐 진행하는 행사로 디지털 비즈니스 인사이트 전략 및 사례 공유와 더불어 2019년 디지털 마케팅 방향성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자리로, 국내 200여개 대기업 임원 및 홍보 담당자 등 역대최대 규모로 총 1500여명이 참석했다.

    위 행장은 4차산업 혁명시대 앞에 서있는 기존은행들의 위기, 이 위기를 기회 삼아 새로운 영역으로 발 빠르게 확장하려는 리더의 도전과 고민 그리고 해결 과정을 사례를 통해 공유했다.

    무대 연설에 앞서 '신한 쏠(SOL)' 앱을 소개하는 인터뷰 영상을 통해 앱 다운로드부터 회원가입, 계좌개설을 거쳐 지인에게 적금을 선물하기 까지 2분30초 밖에 걸리지 않는 앱의 혁신성을 보여줘 이번 행사의 주제인 'Zero Friction Future(고객이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는 미래형 비즈니스)'를 신선한 방식으로 전달했다.

    뒤이어 무대에 오른 위 행장은 선배님들에게 들어온 "그거 원래 그래~"라는 고질적 병폐와 보수적인 기존은행 특유의 기업 문화에 맞서 진정한 디지털 리딩뱅크로 재탄생 하기 위해 노력한 Redefine(은행업의 재정의), Be the NEXT에 관한 에피소드를 소개해 참석한 관계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위성호 은행장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최종 목표는 Super Customization(초 맞춤형 서비스의 구현)으로 고객이 원하는 모든 것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컨시어지(안내인)이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의 쏠 앱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페이스북 디지털 마케팅 성공사례로 선정돼 글로벌 페이지에도 등재됐다.[데일리안 = 이나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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