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박정호 SKT 사장, MWC 아메리카서 글로벌 기업과 5G 협력 논의


입력 2018.09.09 10:03 수정 2018.09.09 10:05        이호연 기자

‘차세대 미디어’ 시장 선도 위해 글로벌 협력 다각도 모색

박정호 SKT 사장. ⓒ SKT 박정호 SKT 사장. ⓒ SKT

‘차세대 미디어’ 시장 선도 위해 글로벌 협력 다각도 모색

SK텔레콤 박정호 사장이 5G 시대 차세대 미디어 생태계를 선도하기 위해 ICT 외교에 나선다.

SK텔레콤은 박정호 사장 등 주요 경영진이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미국 LA에서 열리는 이동통신 박람회 ‘MWC 아메리카 2018’에서 5G 선도를 위한 글로벌 협력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박정호 사장은 MWC 아메리카 개막 전날인 11일(현지시간) LA 현지에서 열리는 GSMA 이사회에 참석한다. 전세계 이동통신 사업자들과 5G, AI, 미디어 등이 중심이 되는 글로벌 ICT 생태계 발전 방안에 대해 심도 깊게 논의한다.

아울러 박 사장은 MWC 아메리카 기간 동안 굴지의 글로벌 ICT기업은 물론 혁신적인 기술력을 갖춘 강소기업 경영진과도 잇따라 만나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특히 박사장 등 경영진은 인텔 등 글로벌 ICT 기업뿐 아니라, 강한 경쟁력을 갖고 있는 엔터테인먼트사와 다양한 벤처회사 등과 만나5G 기반의 차세대 미디어 사업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SK텔레콤 박정호 사장은 “다가오는 5G 시대에는 산업 국가간 경계 없이 다양한 파트너와 전방위적인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한 바 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