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잠재고객 잡아라"…시중은행 아동수당 고객 유치전


입력 2018.09.09 06:00 수정 2018.09.09 04:27        이나영 기자

이달 21일부터 아동수당 지급제도 시행

국민·하나·농협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 마련

오는 21일 ‘아동수당 지급제도’ 시행을 앞두고 시중은행들이 다양한 상품으로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KB국민은행 오는 21일 ‘아동수당 지급제도’ 시행을 앞두고 시중은행들이 다양한 상품으로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KB국민은행

오는 21일 ‘아동수당 지급제도’ 시행을 앞두고 시중은행들이 다양한 상품으로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잠재적 우량고객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9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올해 말까지 아동수당 수령고객을 대상으로 ‘내게와! 뽀로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이벤트는 국민은행 계좌로 아동수당을 2회 이상 수령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1등(10명) 뽀로로몰 이용권 10만원, 2등(100명) 뽀로로몰 이용권 5만원, 3등(300명) 뽀로로몰 이용권 3만원 등 총 410명에게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도 입출금 통장으로 아동수당을 받으면 추첨을 통해 건조기, 다이슨청소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하나은행은 아동수당 입금 시 압류방지가 되는 ‘KEB하나행복지킴이통장’에 만 5세이하 가입자에게는 연 2.0%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아이꿈하나적금’에 아동수동 관련 우대금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역시 오는 10월 31일까지 ‘아동수당 수령고객 더블 행운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아동수당 수령고객 대상 이벤트는 올원뱅크 앱을 통해 해당 이벤트에 응모하고 농협은행 계좌로 아동수당을 수령하는 고객 중 303명을 추첨해 다이슨총소기, 공기청정기, 육아지원금 5만원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아울러 ‘NH착한어린이통장+NH착한어린이적금’을 가입하는 만 13세 이하 어린이고객을 대상으로 500명을 추첨해 농협은행 올원뱅크 캐릭터고 인기가 높은 ‘올리원이 인형’ 1세트(2개)를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처럼 은행들이 아동수당 수령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유는 안정적인 수신을 확보하는 동시에 잠재 고객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동수당은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0세부터 만 6세 미만의 아동이 있는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선정기준액(2인 이상 전체 가구의 소득 하위 90% 수준) 이하인 경우 월 10만원씩 지급하는 제도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아동수당 사업 시행에 발맞춰 부모와 아동 모두에게 혜택을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아동수당 수급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 관계자 역시 “아이는 우리의 미래로, 미래를 위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