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하이파이브! KB굿잡 현장면접' 개최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8년 11월 15일 20:30:28
    국민은행, '하이파이브! KB굿잡 현장면접' 개최
    기사본문
    등록 : 2018-09-07 14:16
    부광우 기자(boo0731@dailian.co.kr)
    ▲ KB국민은행이 6일 천안상업고등학교에서 전국 상업계 특성화고생들을 대상으로 '하이파이브! KB굿잡 현장면접'을 진행하고 있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6일 천안상업고등학교에서 전국 상업계 특성화고생이 참가한 '하이파이브! KB굿잡 현장면접'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하이파이브! KB굿잡 현장면접은 교육부 주최로 열린 제 8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참가한 전국 168개 상업계열 특성화고 재학생 14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취업박람회 형식의 신개념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는 상업계 특성화고생을 채용하는 우수 중소Ÿ중견기업 10여개사가 참여했고 참가기업 중 특성화고 인재를 채용한 기업에게는 1인당 100만원, 최대 1000만원까지 KB굿잡 채용지원금도 지원될 예정이다.

    이날 하이파이브! KB굿잡 현장면접에서는 현장면접 기회와 더불어 특성화고 구직자를 위한 ▲전문 취업컨설턴트와 함께하는 1대 1 입사서류 클리닉, 퍼스널 컬러진단 ▲현직 인사담당자와 함께하는 취업간담회 ▲창업 컨설팅 등 구직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또 은행권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국민은행 채용설명회도 진행됐다. 사전예약형태로 진행한 이번 채용설명회는 특성화고 학생뿐 아니라 선생님들의 참가문의가 쇄도했으며, 행사당일 채용설명회장은 빈자리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학생과 선생님들이 많이 참석해 금융권 취업을 향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줬다는 설명이다.

    매년 고졸 행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는 국민은행은 학생들을 위한 더욱 특별한 시간도 준비했다. 고졸 행원 채용에 성공해 재직 중인 직원들과 함께 금융권 취업을 꿈꾸는 후배와 선배 간 만남의 시간을 마련한 것이다.

    천안상업고등학교 졸업생으로 KB국민은행 재직 5년 차인 박종현 계장은 "불과 몇 년 전 열심히 공부하던 교정에서 국민은행의 선배로 참가해 나와 같은 꿈을 꾸는 후배들을 만나보니 감회가 새롭다"며 "후배들이 금융권 취업이라는 꿈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 간절히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현장면접이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민은행은 국민의 일자리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새로운 시도를 통해 더욱 적극적인 취업지원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데일리안 = 부광우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