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한화빅플러스 재산종합보험 개정 판매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8년 09월 21일 09:03:31
    한화손보, 한화빅플러스 재산종합보험 개정 판매
    사업장 종업원 화재상해사망, 재물손해, 풍수재 등 폭넓게 보장
    소화기 할인, 근로자 단체보장 담보 추가…만기유지 보너스 도입
    기사본문
    등록 : 2018-09-07 14:11
    부광우 기자(boo0731@dailian.co.kr)
    ▲ 한화손해보험 모델이 '한화빅플러스(Big Plus)재산종합보험' 개정 판매 소식을 전하고 있다.ⓒ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화재로 인한 종업원의 화재상해사망과 재물손해는 물론 태풍이나 폭우로 입은 풍수재손해, 재난배상책임 등 주택, 일반, 공장에서 일어날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폭넓게 보장하는 장기재물보험상품 ‘한화빅플러스(Big Plus)재산종합보험’을 개정해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화재손해와 화재배상을 기본 담보로 하는 이 상품은 주택의 붕괴, 침강, 사태, 풍수재 손해와 화재배상, 도난손해, 6대 가전손해 등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보장한다. 또 다중이용업소 등 일반사업장의 경우 화재손해, 화재배상, 점포휴업손해, 유리손해 외에 업종별 음식물배상, 시설소유배상, 가스배상, 재난 등을 보장한다. 공장물건은 구내폭발 및 파열손해, 건물복구비용, 시설수리비용 등을 보장한다.

    이번 개정된 상품은 소화기 할인을 적용했다. 소화기가 제조일로부터 5년 이내이고 화재보험협회 방재시험연구원의 인증을 받은 내용이 있으면 간단한 이미지 심사를 통해 위험률 3%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또 사업장내 근로자들에 대한 단체취급 특별약관도 신설했다. 최소 5인이상 사업장이면 근로자들의 상해사망과 상해수술비, 상해입원비(1일이상 180일 한도), 화상진단비·수술비, 자동차사고부상발생금 등 총 18종의 특약으로 구성된 단체보장에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은 만기유지 보너스제도를 도입해 계약자들이 보험만기를 유지할 경우 보험기간 및 납입기간에 따라 기납입보험료의 2-4%를 환급해준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공장의 대형화재와 예기치 않은 풍수재 사고로 인명은 물론, 재산피해가 발생하며 심각한 사회적 손실을 초래하고 있다"며 "이 상품은 사업장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하나의 상품으로 가입해 보장받을 수 있는 이점이 있다"고 말했다.[데일리안 = 부광우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