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균형발전 드라이브 건 與…"지방이양일괄법안, 연내 통과 목표"


입력 2018.09.07 14:34 수정 2018.09.07 15:19        조현의 기자

"지방으로 중앙 사무 일괄 이양할 것"

"지방으로 중앙 사무 일괄 이양할 것"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자료사진)ⓒ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자료사진)ⓒ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7일 중앙행정권한과 사무 등을 지방으로 넘길 수 있도록 하는 '지방이양일괄법안'과 관련 "금년 회기 중에 국회를 통과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전남 무안 전남도청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 겸 예산정책협의회에서 "지방이양일괄법이 국회에 계류 중인데 국회에서 통과돼서 중앙 사무를 일괄 이양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혁신도시 발전에 대한 의지도 강조했다. 그는 "제가 (노무현 정부에서) 국무총리로 있을 적에 광주와 전남하고 공동으로 혁신도시를 나주에 만들었다"며 "(나주로 이전한) 한국전력이 가장 큰 공기업인데, 에너지 밸리나 전기자동차 등 한전을 중심으로 한 연관 사업들이 잘 발전할 수 있도록 중앙정부와 도에서 잘 추진하는 게 중요하다"고 했다.

김태년 정책위의장도 "우리 정부에서는 혁신도시 시즌2를 계획하고 있다"며 "(노무현 정부 때 세운) 원래 계획대로, 아니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혁신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현의 기자 (honeyc@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현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