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무료법률구조사업을 위한 기부금 2억원 전달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8년 09월 23일 07:27:31
    국민은행, 무료법률구조사업을 위한 기부금 2억원 전달
    기사본문
    등록 : 2018-09-07 13:02
    부광우 기자(boo0731@dailian.co.kr)
    ▲ 박상용(왼쪽부터) KB국민은행 사회협력부장과 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 허인 KB국민은행장, 조상희 대한법률구조공단 이사장, 이준희 대한법률구조공단 재정운영부장, 김석조 대한법률구조공단 예산정책팀장이 6일 무료법률구조사업 기부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6일 법률사각지대에 있는 사회·경제적 약자를 위한 무료법률구조사업에 기부금 2억원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과 조상희 대한법률구조공단 이사장을 포함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국민은행은 2012년부터 학교폭력 피해자를 대상으로 무료소송대리 및 학교폭력 예방 강의를 실시했으며, 지금까지 총 209건의 무료법률서비스를 지원했다. 또 2015년부터는 국내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총 1070건의 재판청구권 및 형사번호 등 소송비용을 지원한 바 있다.

    이번 달 새롭게 론칭하는 국민은행과 함께하는 무료법률구조사업은 기존 학교폭력 피해자와 국내거주 외국인을 위한 법률구조사업을 지속한다. 더불어 최근 공무집행 과정에서 형사고소 및 민사소송에 휘말리는 제복 공무원의 처우개선에 대한 사회적 이슈를 반영해 수혜 대상을 경찰관–해양경찰–소방관 등으로 확대해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우리 사회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제복 공무원의 권익증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민은행은 관계자는 "이번 지원을 통해 법률사각지대에 있는 국내거주 외국인과 학교폭력 피해학생의 피해구제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국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제복 공무원을 위해 실질적인 법률지원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데일리안 = 부광우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