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트러스트 그룹 새 캐릭터 ‘쩜피 프렌즈’, 라인 통해 해외 진출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8년 09월 25일 03:04:25
    J 트러스트 그룹 새 캐릭터 ‘쩜피 프렌즈’, 라인 통해 해외 진출
    전세계 2억 명 사용하는 글로벌 메신저 라인(LINE)서 이모티콘 판매 개시
    국내 및 일본, 인도네시아 등 주요 계열사 위치한 총 6개국서 일제히 출시
    기사본문
    등록 : 2018-09-07 10:09
    배근미 기자(athena3507@dailian.co.kr)
    ▲ J 트러스트 그룹은 공식 캐릭터 ‘쩜피 프렌즈’의 이모티콘을 글로벌 메신저 ‘라인’을 통해 국내 등 총 6개국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J 트러스트 그룹은 수익금 전액을 국내 사회공헌 활동 재원으로 활용한다. ⓒJ 트러스트 그룹

    아시아 글로벌 종합 금융그룹 J트러스트 그룹(JT캐피탈, JT친애저축은행, JT저축은행)은 공식 브랜드 캐릭터 ‘쩜피 프렌즈’를 활용한 이모티콘을 전세계 2억 명이 사용하는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에서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쩜피 프렌즈’ 이모티콘은 국내를 포함해 ▲일본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몽골 ▲캄보디아 등 총 6개국에서 판매되며, 판매 수익금은 전액 국내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재원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올해 7월 출시된 ‘쩜피 프렌즈’는 지난해 열린 ‘제 2회 JT왕왕콘테스트’ 온라인 투표에서 높은 득표율을 기록한 4가지 인기 견종을 모티브로 제작된 캐릭터다.

    앞서 J 트러스트 그룹은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국내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 이모티콘 16종을 공개하고 무료 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두 달 동안 누적 다운로드 수 2만여 건을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기록한 바 있다.

    또한 국내 ‘라인(LINE)’ 이모티콘 상점에 출시된 쩜피 프렌즈 이모티콘은 출시 하루 만에 ‘인기 크리에이터스 스티커’ 분야에서 1위를 달성했다. 이는 지난해 출시된 쩜피 이모티콘이 1위를 기록한 데 이은 두 번째 성과다.

    J 트러스트 그룹 관계자는 “글로벌 종합금융사로서 국내외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고자 공식 캐릭터인 ‘쩜피 프렌즈’를 아시아 주요 지역에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데일리안 = 배근미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