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서울보증, 회생기업 경영정상화 위해 캠코와 맞손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8년 09월 22일 08:06:53
    SGI서울보증, 회생기업 경영정상화 위해 캠코와 맞손
    기사본문
    등록 : 2018-09-06 15:57
    부광우 기자(boo0731@dailian.co.kr)
    ▲ 김상택(왼쪽) SGI서울보증 대표이사와 문창용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이 6일 회생기업 경영정상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SGI서울보증

    SGI서울보증은 6일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와 회생기업 경영정상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캠코는 재기가능성 있는 회생기업을 선정해 신규자금을 지원하고, SGI서울보증은 해당 기업의 영업활동에 필요한 각종 보증서 발급에 대한 우대 보증지원 제도를 운영하는 등 현장 중심의 금융 협력모델을 마련하기로 했다.

    우선 SGI서울보증은 캠코의 자금지원 회생기업에 대해 원활한 보증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해당 기업에 대한 자체 심사기준을 마련하고, 보증한도를 최대 20억원까지로 확대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상 회생기업은 신규자금과 영업판로 개척을 위한 보증 지원을 동시에 제공받아 실질적인 경영정상화를 위한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택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는 "회생기업의 경영정상화를 위해서는 자금 공급과 이행보증이 병행되는 통합지원이 필수적"이라며 "향후에도 SGI서울보증은 중소기업 지원 전문 보증기관으로서 회생기업 재기 지원과 더불어 유망 중소기업 육성 및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데일리안 = 부광우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