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농식품부·대한상의, 우리 농식품 소비확대 캠페인 동참


입력 2018.09.06 13:13 수정 2018.09.06 13:17        이소희 기자

‘우수 농식품 모음집’ 발간, 홍보 등 추석 앞두고 기업구매 활성화 유도

‘우수 농식품 모음집’ 발간, 홍보 등 추석 앞두고 기업구매 활성화 유도

농림축산식품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추석을 앞두고 우리 농식품의 소비확대를 위한 공동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올 여름의 폭염 장기화, 태풍 ‘솔릭’ 이후 집중호우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을 위해 농식품부와 대한상의가 함께 마련했다.

추석 등 명절은 농식품 소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추석을 앞두고 기업들이 우리 농식품 소비 진작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자는 취지다.

농식품부와 대한상의는 ‘우수 농식품 모음집’과 공동명의 홍보 포스터 등을 대한상의 회원기업, 지역상의 등에 배포해 추석 선물용으로 우리 농식품의 구매 활성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농식품 모음집에는 각종 품평회에서 입상했거나 지자체 등에서 추천한 우수 농식품, 식품명인제품 등 285개 품목이 수록됐다.

또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12일부터 13일까지 대한상의회관 내에 ‘우리 농식품 홍보관’도 설치해 대한상의 직원과 입주기업 직원을 대상으로 홍보 및 예약판매도 진행한다.

대한상의는 5일 전국 상공회의소와 회원사에 캠페인 참여 안내문을 발송한데 이어 지역상의 홈페이지를 활용해 회원사들의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농식품부 이재욱 식품산업정책실장은 “이번 캠페인은 대한상의와 함께 하는 만큼 우리 농식품 소비 촉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추석 선물용으로 우리 농식품을 많이 애용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준동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식품업계에 이번 캠페인이 보탬이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소비 진작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농식품부와 대한상의는 지난 2014년부터 공동 상설협의체인 농식품 상생협력추진본부를 통해 농업과 기업의 상생협력 우수사례 발굴, 확산 등 협력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