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낙연 "정부 여당, 집값처럼 예민한 사안 발언 신중해야"


입력 2018.09.06 10:02 수정 2018.09.06 10:03        이선민 기자

자동차리콜 대응체계 혁신방안·대도시권 광역교통기구 설립방안 논의

이낙연 국무총리.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자동차리콜 대응체계 혁신방안·대도시권 광역교통기구 설립방안 논의

이낙연 국무총리가 6일 정부 여당을 향해 “집값처럼 예민한 사안에 대해서는 정부 여당이 조금 더 신중했으면 한다”고 지적했다.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51회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를 주재한 이 총리는 모두발언에서 “요즘 서울 일부 지역의 집값을 안정시키기 위해 당정청에서 몇 가지의 의견이 나오고 있다”며 이와 같이 말했다.

이 총리는 “집값 안정이라는 같은 목표를 위한 방안들일 것이다. 그러나 그것을 의견 차이로 받아들이는 시선도 있다”며 “당정청이 모두 같은 얘기를 하면 앵무새라고 비판하고, 다른 얘기를 하면 엇박자라고 비판하는 일부 세태도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러나 집값처럼 예민한 사안에 대해서는 정부 여당이 조금 더 신중했으면 한다”며 “초기구상 단계의 의견은 토론을 통해 조정하고 그 이후에는 통일된 의견을 말하도록 모두 유념해 주시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이날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는 ‘자동차리콜 대응체계 혁신방안’과 ‘대도시권 광역교통기구 설립방안’이 주요 안건으로 대두됐다.

자동차리콜 대응체계 혁신방안에 대해 이 총리는 “BMW 차량 결함 사태 이후 해당업체와 정부의 대처로 급한 불은 껐지만 국민의 불안과 불만의 불씨는 꺼지지 않았다”며 “국토교통부가 자동차 제작사의 책임 강화와 소비자 보호 강화 및 자동차 리콜 개선방안을 보고 드릴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대도시권 광역교통기구 설립방안에 대해서는 “경기도를 오가는 사람 등으로 서울 사당역과 강남역에는 출퇴근 시간마다 긴 줄이 늘어서지만, 광역버스 노선조정이나 환승센터 건설은 지자체들의 입장차이로 대도시권 광역교통기구 설립이 지금껏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며 “그것만으로 갈등해결이 담보되는 것은 아니지만 이런 문제들을 조정하기 위한 방안으로 기구를 설립하자”고 설명했다.

이선민 기자 (yeatsm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선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