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제 9회 김천 CEO 포럼 개최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8년 11월 16일 06:12:04
    DGB금융, 제 9회 김천 CEO 포럼 개최
    기사본문
    등록 : 2018-09-05 17:10
    부광우 기자(boo0731@dailian.co.kr)
    ▲ 김정호(왼쪽부터) 김천상공회의소 회장과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 김충섭 김천시장이 5일 김천 탑웨딩타운에서 제 9회 김천 최고경영자(CEO) 포럼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은 5일 김천 탑웨딩타운에서 제 9회 김천 최고경영자(CEO)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에는 김정호 김천상공회의소 회장과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해 김충섭 시장, 김세운 김천시의회 의장 등 지역기관단체장과 CEO 120여명이 참석했다.

    김천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지역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마련된 이날 포럼은 특별강연과 오찬모임 등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별강연 시간에는 송병락 서울대학교 명예교수를 초청해 ‘창의 전략의 신-승리를 만드는 7가지 조건’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서울대학교 부총장을 역임한 송 명예교수는 기업의 경영환경 변화에 물 흐르듯 유연하게 대응해서 승리를 취하는 것이 전략의 신이라고 정의하면서 이를 위한 구체적인 7가지 조건을 풍부한 사례를 통해 전달함으로써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DGB금융은 지역 산업과 금융의 동반성장을 위해 김천을 비롯, 대구와 포항, 구미 등에서 CEO 포럼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김 회장은 "기업의 경영전략에 대한 풍부한 사례를 바탕으로 한 접근을 통해 지역 기업들이 이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산업과 금융의 동반 성장을 위해 지역 기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데일리안 = 부광우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