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독서의 달, 서울시교육청 도서관·평생학습관 풍성한 행사


입력 2018.09.05 13:33 수정 2018.09.05 13:33        이선민 기자

22개 곳에서 북콘서트, 저자 강연회, 인문학강좌 등 운영

서울시교육청 소속 22개 도서관 및 평생학습관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사회 어린이, 청소년, 성인들을 대상으로 북콘서트, 저자강연회, 다문화축제, 책방여행, 인문학강좌, 책놀이 프로그램 등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다채로운 강좌와 행사를 운영한다. ⓒ남산도서관 서울시교육청 소속 22개 도서관 및 평생학습관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사회 어린이, 청소년, 성인들을 대상으로 북콘서트, 저자강연회, 다문화축제, 책방여행, 인문학강좌, 책놀이 프로그램 등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다채로운 강좌와 행사를 운영한다. ⓒ남산도서관

22개 곳에서 북콘서트, 저자 강연회, 인문학강좌 등 운영

서울시교육청 소속 22개 도서관 및 평생학습관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사회 어린이, 청소년, 성인들을 대상으로 북콘서트, 저자강연회, 다문화축제, 책방여행, 인문학강좌, 책놀이 프로그램 등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다채로운 강좌와 행사를 운영한다.

각 기관에서는 주최하는 다양한 행사는 독서를 통해 여가 시간을 보람있게 보내고 대상에 맞는 독서환경을 제공하여 독서문화 발전 및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독서 흥미를 북돋우고 도서관과 친해질 수 있도록 △‘역사책 밖으로 나온 한국사 유물’(강동도서관) △‘곰씨와 함께 하는 주말 어린이 프로그램’(남산도서관) △‘젠탱글 도서관 그리기’(도봉도서관) 등 특색있는 체험 행사들이 운영된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고전 문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독서활동을 통해 논리력 및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중국 고대시인 이백과 두보를 만나다’(구로도서관) △‘고전소설 세계로 고!고!’(송파도서관) △‘작가와 함께하는 독서 메이킹 프로그램’(양천도서관) 등이 운영되어 청소년들의 정신적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저자 강연회 △‘「검사내전」 저자와 함께’(개포도서관) △ ‘류대성 작가와의 만남’(고척도서관) △‘고미숙 저자 강연회’(남산도서관) △‘저자 강연회 홍차의 시간' (용산도서관) 등이 운영되며, 인문학 마니아를 위한 △‘고대 그리스인들을 만나다’(고덕평생학습관) △‘독립출판의 메카 홍대 앞 책문화 엿보기’(마포평생학습관) 등이 운영되어 독서의 깊이를 더할 수 있을 것이다.

학부모 및 가족을 대상으로 자녀의 학습을 도울 수 있는 △‘생각의 근육 하브루타 공부법’(강동도서관) △‘학부모를 위한 미술학교 기초’(개포도서관) △‘영어 헛고생+엄마표 영어교실’(종로도서관) 등이 운영되며, 가족이 같이 참여 할 수 있는 △‘가족 더하기 콤마’(동작도서관) △‘곰씨의 힐링 화분 만들기’(서대문도서관) △‘2018 정독도서관 다문화 축제’(정독도서관) 등이 운영되어 가족의 소통을 돕고 가정 내 학습기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서울시교육청은 독서의 달을 계기로 독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독서하는 문화가 고취되도록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선민 기자 (yeatsm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선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