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그룹,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블라인드 면접, 직무역량 포커스”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8년 11월 21일 17:51:43
    보성그룹,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블라인드 면접, 직무역량 포커스”
    1·2차 면접 모두 스펙 정보 완전 배제한 블라인드 방식 진행
    종합부동산개발, 에너지, 미래도시 등 그룹 비전 실현할 인재 지원 기대
    기사본문
    등록 : 2018-09-05 09:30
    권이상 기자(kwonsgo@dailian.co.kr)
    보성그룹은 ㈜보성, ㈜한양, 보성산업(주),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주) 등 주요 9개 계열사의 대졸 신입사원을 선발하는 하반기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보성그룹의 하반기 공개채용의 가장 큰 특징은 1·2차 면접 모두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한다는 점이다.

    특히 보성그룹의 블라인드 면접은 지원분야 외에는 면접관들에게 지원자에 관한 정보를 전혀 제공하지 않는다.

    보성그룹은 나이, 출신학교 등 면접관들이 가질 수 있는 최소한의 선입견마저 배제함으로써 타사의 블라인드 면접과도 차별화를 꾀했다.

    또한 난해한 질문으로 지원자를 압박하기 보다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지원자가 갖고 있는 직무 역량에 초점을 맞춰 지원자를 평가한다.

    면접은 입사 후 실무를 함께 진행할 팀장급 면접관이 지원자의 발표를 토대로 역량을 평가하는 1차, 임원급 면접관의 인성 면접 형태로 진행되는 2차 순으로 진행한다.

    공개채용 대상자는 4년제 정규대학의 2019년 2월 졸업예정자를 포함한 기졸업자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가 대상이다.

    모집부문은 전기, 기계, 건축, IT/ICT, 주택/개발, 경영지원 등이다. 서류 접수기한은 이달 16일까지이며 보성그룹 채용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보성그룹 관계자는 “보성그룹은 기존의 건설뿐만 아니라 종합부동산개발, 에너지, 미래도시 등 다양한 미래사업,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어 신규 직원들에게도 다양한 기회가 주어진다”며 “도전과 열정, 창조라는 그룹 정신을 토대로 함께 그룹의 미래 비전을 만들어갈 유능한 인재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성그룹의 하반기 공개채용 일정은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한 인적성 검사가 이달 말 시행되고, 1·2차 면접 전형이 10월말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세부 모집요강과 회사 정보는 그룹 채용 페이지와 각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보성그룹 신입사원 공개채용 모집 요강. ⓒ한양
    [데일리안 = 권이상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