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손학규, 사무총장 오신환·수석대변인 김삼화·비서실장 채이배 지명


입력 2018.09.04 12:24 수정 2018.09.04 12:26        이동우 기자

孫 "당내 화학적 결합 위해 최선 다한 인물들"

"최고위원 지목은 능력 중심, 화합 부합 강조"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3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2018 정기국회 대비 바른미래당 의원 워크숍'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3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2018 정기국회 대비 바른미래당 의원 워크숍'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4일 사무총장에 오신환, 수석대변인에 김삼화, 비서실장에 채이배 의원을 지명했다.

손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 의원이 그동안 비대위원으로 본인이 갖고 있는 정치적 역량, 당을 하나로 화합하는데 훌륭한 인재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채이배 의원은 정책에서 일해야 하는데 당을 제가 당대표로서 하나로 화합하고 내부적 혁신 개혁 이뤄나가는게 필요해 역량 같이 쓰겠다. 수석 대변인 김삼화 의원은 사무총장으로 일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손 대표는 바른정당 출신 의원과 국민의당 출신 비(非)안철수계 의원을 지명해 안심(安心.안철수의 의중) 논란을 피해가는 모양새다.

사무총장직을 맡게된 오 의원은 "사무처 통합 과정에서 아픔이 있었지만 채이배, 김삼화 의원도 같이 일했기 때문에 같이 응원하고, 손 대표와 최고위원들을 잘 모시고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의원과 채 의원 또한 손 대표를 도와 당의 화학적 결합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손 대표는 최고위원 지명과 관련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능력이고, 둘째는 당의 화합과 내부적 혁신으로 기준으로 할 것"이라며 "이런 분들에 대해서는 같이 의논해서 (지명)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동우 기자 (dwlee9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동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