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IT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신설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8년 11월 14일 18:09:52
    NH농협은행, IT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신설
    기사본문
    등록 : 2018-09-04 08:33
    이나영 기자(ny4030@dailian.co.kr)
    ▲ 지난 3일 국민대학교 경영관에서 한정열 농협은행 부행장(첫째줄 오른쪽에서 4번째)과 권순범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장(첫째줄 오른쪽에서 5번째)이 교육생들과 입교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지난 3일 국민대학교 경영관에서 한정열 IT부문 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NH농협은행 디지털금융(&AI) 과정' 입교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2개월간 매주 진행되는 이 교육과정은 정보기술(IT) 전문가 양성을 위해 인공지능(AI), 디지털금융 등 이론 뿐만 아니라 실무형 교육으로 이뤄졌다.

    농협은행은 디지털금융을 선도할 IT전문가의 체계적인 양성을 위한 육성프로그램인 'NH-IT 전문가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NH-IT 전문가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은 대학교와의 산학연계 과정, IT전문기술 교육기관 위탁과정 등으로 구성돼 지난 7월에는 동국대 불록체인 과정을 시작했다. 빅데이터와 AI, 블록체인, 클라우드 등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아우르는 과정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대훈 농협은행장은 "4차 산업혁명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IT인력의 역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급변하는 금융의 파도 속에서 체계적인 전문인력 양성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데일리안 = 이나영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