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2018 글로벌 ETP 컨퍼런스 서울' 개최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8년 11월 14일 18:09:52
    한국거래소, '2018 글로벌 ETP 컨퍼런스 서울' 개최
    국내외 거래소·자산운용사 등 국내외 ETF·ETN 업계 대거참석
    기사본문
    등록 : 2018-09-03 17:49
    김지수 기자(jskimm@dailian.co.kr)
    한국거래소가 오는 20일 여의도 서울 콘래드 호텔에서 ‘2018 글로벌 ETP 컨퍼런스 서울’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 컨퍼런스는 아시아 ETP 시장을 대표하는 국제행사로, 한국자본시장의 글로벌 위상 강화 및 ETP 시장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올해는 국내외 거래소, 자산운용사, 증권회사, 지수산출기관, 기관투자자 등 국내외 ETF·ETN 업계 전문가 약 600여명이 참석하며 전세계 ETP 업계의 주요 인사가 신규 연사로 다수 참여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혁신적 투자의 진화’라는 주제로, 글로벌 ETP시장의 최신 동향과 새롭게 대두되는 투자 전략 등 다양한 주제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한국거래소 및 국내외 ETF·ETN 발행 자산운용사·증권사, 주요 글로벌 지수산출기관의 홍보부스도 운영해 현장에서 직접 상품소개 및 상담도 진행할 계획이다.

    참가대상은 자산운용사, 증권회사 관계자 및 연기금·보험회사 등 기관투자자와 금융기관 PB 등이며, 참가를 원할 경우 컨퍼런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2일까지 사전 신청하면 된다.

    한편, 컨퍼런스에 참가하는 재무설계사(AFPK/CFP)에 대해서는 FPSB의 계속교육 학점이 인정될 예정이다.[데일리안 = 김지수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