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CEO 인터뷰로 구성된 혁신성공사례집 발간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8년 09월 19일 18:49:27
    중기중앙회, CEO 인터뷰로 구성된 혁신성공사례집 발간
    ‘백문이 불여일견, 이것이 혁신기업이다’
    기사본문
    등록 : 2018-09-03 12:00
    김희정 기자(hjkim0510@dailian.co.kr)
    ‘백문이 불여일견, 이것이 혁신기업이다’

    중소기업중앙회와 IBK경제연구소가 3일 중소기업 CEO 인터뷰로 구성된 혁신성공 사례집 ‘백문(百聞)이 불여일견(不如一見), 이것이 혁신기업이다’를 발간했다.

    사례집에는 머신비전 솔루션을 개발해 제품혁신을 이뤄낸 ‘수아랩의 송기영 대표’와 조직문화혁신을 완성한 ‘서울F&B의 오덕근 대표’ 등 총 32개사의 혁신성공 팁이 담겨있다.

    특히 사례집 제1장 ‘성공사례모음’에는 ▲인공지능(AI), 블록체인 기반기술을 적용한 혁신과 ▲스마트공장을 통한 제조혁신 ▲제조와 서비스를 융합하는 서비타이제이션 등 다양한 혁신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2장 ‘현장발굴과제’에서는 산업경쟁력 관점에서 혁신성장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제도나 규제를 신속하게 풀어주기를 기대하는 중소기업 CEO의 현장 목소리를 담고 있다.

    최윤규 중기중앙회 산업통상본부장은 “국내 경제위기를 타파하기 위해 중소기업이 성장엔진으로 나서야 한다”며 “사례집에 실린 혁신성공기업이 다른 기업에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제회복에 대한 희망을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백문이 불여일견, 이것이 혁신기업이다’ 는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 페이스북, 블로그(행복한 중기씨)에 확인할 수 있다. 책자는 참여기업, 정부, 국회 및 관련 유관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며, 중기중앙회는 오는 10월 사례집에 소개된 기업들을 중심으로 정부와 혁신성장에 대한 소통의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데일리안 = 김희정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