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文대통령, 김광두 면담…靑 "소득주도성장 전환 얘기 없었다"


입력 2018.08.31 15:08 수정 2018.08.31 15:09        이충재 기자
청와대는 31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광두 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이 전날 청와대에서 만나 경제 전반에 대한 대화를 나눴다고 밝혔다.(자료사진)ⓒ데일리안 청와대는 31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광두 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이 전날 청와대에서 만나 경제 전반에 대한 대화를 나눴다고 밝혔다.(자료사진)ⓒ데일리안

청와대는 31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광두 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이 전날 오후 청와대에서 만나 경제 전반에 대한 대화를 나눴다고 밝혔다.

김의겸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어제 면담에서 김 부의장이 1시간 가량 문 대통령과 말씀을 나누었다"며 "윤종원 경제수석과 김현철 경제보좌관이 배석했다"고 밝혔다. 장하성 정책실장은 참석하지 않았다.

특히 김 대변인은 김 부의장이 문 대통령에게 소득주도성장 정책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는 언론보도에 대해 "경제정책과 관련된 말씀을 나눴지만 소득주도성장을 전환하라거나 변경하라는 내용은 아니었다"고 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김 부의장이 '소득주도성장의 논쟁에만 매몰되지 말고, 사람 중심 경제라고 하는 큰 틀에서 이야기를 하자', '기본으로 돌아가자'라고 이야기를 했다"며 "또 사람중심경제의 주요한 방안 중에 하나로 인력양성에 대해 건의를 했다"고 말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