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우리은행, 영업행위 윤리준칙 실천 다짐


입력 2018.08.31 10:28 수정 2018.08.31 10:28        부광우 기자
손태승 은행장(사진 앞줄 왼쪽에서 여섯 번째) 등 우리은행 임직원들이 영업행위 윤리준칙 실천 다짐을 실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우리은행 손태승 은행장(사진 앞줄 왼쪽에서 여섯 번째) 등 우리은행 임직원들이 영업행위 윤리준칙 실천 다짐을 실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우리은행

우리은행은 31일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금융소비자권익 보호를 위한 영업행위 윤리준칙 실천 다짐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금융소비자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함으로써 금융소비자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전 직원이 참여했다. 손태승 은행장과 주요 임원과 직원 대표는 금융 소비자보호를 위해 상품 판매시 판매 직원이 준수해야 할 ▲신의성실의 원칙 ▲적합성 원칙 ▲상품설명의무 등 핵심내용을 중심으로 영업행위 윤리준칙의 실천을 다짐했다.

우리은행은 금융소비자보를 위한 조직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 초 금융소비자보호 전담조직을 소비자브랜드그룹으로 격상시켰으며, 지난 7월에는 소비자만족 업무를 금융소비자보호센터에서 통합 담당하게 하는 등 조직 개편을 실시했다.

손 행장은 "모든 임직원이 영업행위 윤리준칙을 모범적으로 실천해 금융소비자 권익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을 것"이라며 "고객이 신뢰하는 은행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