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18]삼성전자, 쿠킹 쇼 '삼성 스마트 라이프 레시피' 선봬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8년 11월 19일 07:28:51
    [IFA 2018]삼성전자, 쿠킹 쇼 '삼성 스마트 라이프 레시피' 선봬
    최고급 빌트인 가전 전시존 마련...클럽 드 셰프 소속 셰프들과 진행
    패밀리허브 냉장고·듀얼 쿡 플렉스 오븐 등 혁신 가전 소개
    기사본문
    등록 : 2018-08-31 06:54
    이홍석 기자(redstone@dailian.co.kr)
    ▲ 강봉구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부사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30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 메쎄 베를린에서 '삼성 스마트 라이프 레시피'를 주제로 개최된 쿠킹쇼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다비데 올다니 셰프, 강 부사장, 미셸 트로와그로 셰프, 사회자 루이스 하우튼.ⓒ삼성전자
    최고급 빌트인 가전 전시존 마련...클럽 드 셰프 소속 셰프들과 진행
    패밀리허브 냉장고·듀얼 쿡 플렉스 오븐 등 혁신 가전 소개


    삼성전자는 30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독일 명품 가구 놀테(Nolte)와 협업해 최고급 빌트인 가전 전시존을 마련하고 '삼성 스마트 라이프 레시피'를 주제로 쿠킹쇼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18’ 개막을 하루 앞두고 전시장인 시티큐브 베를린에서 열린 이번 쿠킹쇼를 통해 삼성의 혁신 주방가전이 선사하는 최첨단 주방의 모습을 선보였다.

    삼성 클럽 드 셰프 소속 셰프들이 냉장고 속 식재료 확인, 메뉴 선택 등 실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 기능을 활용해 직접 요리하며 삼성전자가 변화시켜 나가고 있는 한층 편리하고 스마트한 일상을 전했다.

    이 날 행사에 참가한 미셸 트로아그로 셰프는 패밀리허브의 ‘뷰 인사이드(View Inside)’ 기능을 통해 확인한 냉장고 속 식재료와 유통 기한을 바탕으로 메뉴를 선정한 후 요리를 시작했다.

    또 다비데 올다니 셰프는 패밀리허브에 보관 중인 식재료와 음식 선호도를 고려해 최적의 메뉴와 레시피를 추천하는 ‘스마트 레시피(Smart Recipes)’ 기능을 통해 전채 요리 메뉴 ‘브루스케타’를 추천받은 후 자신만의 레시피를 적용한 ‘토마토 브루스케타’를 소개했다.

    특히 ‘듀얼 쿡 플렉스’ 오븐을 활용해 두 셰프의 각 요리를 동시에 조리하는 장면은 관람객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이 제품은 내부 공간을 둘로 나눈 한편, 상단·전체 도어를 선택적으로 개폐할 수 있는 '플렉시블 도어'를 적용해 각기 다른 온도와 시간으로 두 가지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제품의 작동 여부와 불의 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가상 불꽃(Virtual Flame)'을 적용한 인덕션 쿡탑, 쿡탑과 연동해 자동으로 작동하는 후드 역시 좋은 반응을 얻었다.

    강봉구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부사장)은 “주방은 요리뿐만 아니라 친구,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매우 중요한 장소”라며 “이번 쿠킹쇼를 통해 삼성전자의 스마트 기술이 제시하는 혁신적인 주방의 모습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직접 확인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베를린(독일)=데일리안 이홍석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