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가교육회의 '지역발전을 위한 대학의 과제' 현장 의견 수렴


입력 2018.08.30 14:19 수정 2018.08.30 14:20        이선민 기자

국가교육회의 고등교육전문위원회 ‘지역순회 경청회’ 개최

국가교육회의 고등교육전문위원회 ‘지역순회 경청회’ 개최

대통령직속 국가교육회의 고등교육전문위원회가 31일 오후 2시부터 전남대학교에서 ‘지역발전을 위한 대학의 과제’를 주제로 호남지역 경청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청회는 지방분권화 시대에 대학과 지역이 연계하여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역 사회가 생각하는 고등교육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지역발전을 위한 대학의 역할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 해 총 5회에 걸쳐 지역 순회로 개최되는 경청회는 동남권(4.27, 부경대), 충청권(8.24, 한밭대) 행사에 이어 세 번째로 호남권(8.31, 전남대)에서 개최되며, 다음 달 대구·경북권(9.7, 경북대)과 수도권·강원권(9.14, 세종대)에서도 개최된다.

이번 경청회를 통해 수렴된 현장 의견은 국가교육회의에서 준비 중인 고등교육 비전 및 중장기 교육개혁방안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호남권 경청회에서는 장수명 고등교육전문위원장이 ‘균형발전을 위한 고등교육의 역할 : 대학의 과제와 역할’을 주제로 기조발제 하며, 권호열 고등교육전문위원의 ‘데이터로 본 호남지역 고등교육생태계’와 염민호 전남대 교수의 ‘지역발전과 고등교육의 역할 : 현실과 지향’발제가 이어진다.

이어 광주·전남·전북지역 대학, 교육청, 상공회의소, 시민단체, 연구기관의 전문가 10여명이 지역과 대학의 상생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 등을 제안하며, 지역시민들도 별도의 신청 없이 참석해 청중발언을 할 수 있다.

이날 경청회에는 장휘국 광주광역시 교육감을 비롯해 정병석 전남대학교 총장, 김규태 교육부 고등교육정책관 등이 참석해 축사 할 예정이다.

'현장'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이선민 기자 (yeatsm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선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