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하반기 대졸 신입·인턴사원 채용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8년 09월 23일 14:18:29
    현대차, 하반기 대졸 신입·인턴사원 채용
    R&D, Manufacturing, 전략지원, S/W, 디자인 등 총 5개 부문
    기사본문
    등록 : 2018-08-30 13:59
    박영국 기자(24pyk@dailian.co.kr)
    ▲ 현대자동차 채용 포스터.ⓒ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30일부터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recruit.hyundai.com)를 통해 ▲R&D ▲Manufacturing ▲전략지원 ▲S/W ▲디자인 등 5개 부문의 2018년 하반기 신입사원 및 인턴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하반기 신입사원 정기공채는 2019년 2월 졸업 예정자 또는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R&D ▲Manufacturing ▲전략지원 ▲S/W 등 4개 부문에서 모집이 진행된다.

    지원서는 이날부터 9월 10일 오후 2시까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 합격은 10월 중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하는 HMAT(인적성 검사) 전형은 10월 6일 실시될 예정이며, 해당 전형 합격자는 이후 두 차례의 면접과 채용 검진을 통해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1차 면접은 핵심역량면접, 직무역량면접으로 구성되고, 2차 면접에서는 종합면접, 영어면접이 진행된다.

    한편, 현대차는 신입사원 정기공채와 별개로 직무 역량 우수 인재 선발 확대를 위해 신입사원 상시채용을 실시한다.

    상시채용은 모집 직무별로 요구되는 역량을 명확히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원자를 선발하는 채용 채널로서 지원자가 해당 직무에 대해 얼마나 관심을 갖고 있으며 준비된 직무 역량을 갖고 있는지를 기준으로 선발하게 된다.

    상시채용 모집은 ▲R&D ▲Manufacturing ▲전략지원 ▲S/W 등 4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R&D ▲전략지원 ▲S/W 부문의 서류 접수는 정기공채와 동일하게 8월30일 11시부터 시작되며 ▲Manufacturing 부문의 서류 접수는 하반기 중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정기공채에 지원했더라도 상시채용에 지원할 수는 있지만, 서류 평가시 지원자의 직무 역량과 적성을 고려해 둘 중 하나의 전형만 진행될 예정이다.

    상시채용의 각 부문별 세부 직무, 지원 자격, 마감 일정, 전형 절차는 각각 다르며, 자세한 내용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recruit.hyunda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턴사원 채용은 2019년 8월 또는 2020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R&D ▲Manufacturing ▲전략지원 ▲S/W ▲디자인 등 5개 부문에서 모집이 진행된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신입사원 채용과 동일하며, 신입사원 채용과 중복 지원은 할 수 없다.

    인턴 채용은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HMAT(인적성검사)과 1차 면접 전형을 진행해 최종 선발하고 2019년 1월부터 5주간 직무를 탐색할 수 있는 현업 실습이 진행된다.

    실습 종료 후 우수 수료자는 신입사원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취업 스펙보다는 지원 부문과 직무에 대한 역량을 가지고 있는 지원자를 중심으로 선발할 예정”이라며 “주요 분야별 우수인재를 적기에 발굴하고 취업 준비생에게는 입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직무 중심의 신입사원 상시채용도 지속적으로 확대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데일리안 = 박영국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