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민은행, 'Liiv 편의점 출금 서비스' 개시


입력 2018.08.29 11:22 수정 2018.08.29 11:22        부광우 기자
KB국민은행 모델이 리브(Liiv) 편의점 출금 서비스 시행 소식을 전하고 있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모델이 리브(Liiv) 편의점 출금 서비스 시행 소식을 전하고 있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29일 간편뱅킹 어플리케이션 리브(Liiv)를 이용해 카드 없이도 편의점 현금자동입출금기(ATM)기에서 24시간 언제나 무료로 현금을 인출할 수 있는 'Liiv 편의점 출금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국민은행은 세븐일레븐, GS25리테일과 '편의점 속 생활금융'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난 4월부터 편의점 내 설치된 ATM기에서 국민은행 ATM과 동일한 수수료 조건으로 입출금 및 이체 서비스를 제공한 데 이어 리브 출금 서비스까지 업무 범위를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이용 방법은 리브 앱에서 '리브ATM출금' 메뉴를 통해 생성된 6자리의 인증번호와 출금금액, 계좌비밀번호를 세븐일레븐 및 GS25리테일 편의점 ATM기에 입력하면 된다. 수수료는 전액 면제되며, 출금 이용 한도도 기존 1인 1일 30만원에서 50만원으로 확대해 편의성을 개선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고객들에게 저렴한 수수료와 접근성, 이용시간 확대 등 더욱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혜택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