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사랑나눔재단, 조선족 아이들 위한 생계비 성금 전달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8년 09월 24일 12:03:31
    중기사랑나눔재단, 조선족 아이들 위한 생계비 성금 전달
    중국 연변방송국에서 전달식 진행…800만원 상당
    기사본문
    등록 : 2018-08-28 12:00
    김희정 기자(hjkim0510@dailian.co.kr)
    ▲ 서석홍 사랑나눔재단 이사장(오른쪽 여섯 번째)이 28일 중국 연변방송국에서 불우한 환경의 조선족 아이들을 위해 성금 5만위안(800만원 상당)을 전달하고 황을문 서린바이오사이언스 대표(왼쪽에서 여섯번째)등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


    중국 연변방송국에서 전달식 진행…800만원 상당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 28일 광복 73주년을 맞아 ‘연변방송국’과 ‘연변일보’에 소개된 불우한 환경의 조선족 아이들을 위해 성금 5만위안(8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중국 연변방송국에서 진행된 이번 전달식에는 서석홍 중기사랑나눔재단 이사장과 재단이사인 이민형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 한무경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 황을문 서린바이오사이언스 대표을 비롯해 윤여두 사단법인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 공동대표가 함께 참석했다.

    중소기업계의 정성이 담긴 성금은 지적장애인 엄마와 고령의 할머니와 함께 살고 있는 방명혜 학생, 청각장애인 부모 밑에서 음악가를 꿈꾸는 최지해 어린이 등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조선족 아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서석홍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조선족은 역사가 인정하는 분명한 우리 민족”이라며 “아이들이 올바른 교육을 통해 중국과 대한민국의 긍정적 가교 역할을 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전달식은 중소기업중앙회가 지난 27부터 30일까지 중국 연변에서 개최하는 ‘2018 KBIZ 글로벌 포럼’의 일환으로 진행됐다.[데일리안 = 김희정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