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독거노인 생활관리사 초청 '힐링캠프' 개최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8년 09월 21일 10:43:20
    SK이노베이션, 독거노인 생활관리사 초청 '힐링캠프' 개최
    "생활관리사들의 스트레스 덜어내 독거노인 돌봄 환경 개선"
    기사본문
    등록 : 2018-08-28 09:22
    박영국 기자(24pyk@dailian.co.kr)
    ▲ SK이노베이션이 27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개최한 ‘마음행복 힐링캠프’에서 독거노인 생활관리사들이 웃음 치료를 받으며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27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독거노인생활관리사 40명을 대상으로 1박2일 일정의 ‘마음행복 힐링캠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2016년부터 독거노인 지원 사업을 사회공헌활동의 주요 테마로 삼아 진행 중이다. 이 사업을 통해 독거노인 260명과 결연을 맺고 있으며, 이들을 돌보는 생활관리사 수는 185명에 달한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독거노인생활관리사들은 돌봄 어르신들의 사고, 사망 등을 목격하며 강도 높은 감정 노동을 하고 있다”며 “생활관리사들의 스트레스를 돌보는 것이 장기적으로는 독거노인 돌봄 환경을 개선하는데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 생각한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힐링캠프에서는 ‘소통을 통한 힐링’, ‘자연 속 리프레시’, ‘내일의 나를 위한 행복 찾기’ 주제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캠프 첫날은 웃음치료와 MBTI 성격 유형 검사, 힐링 파티를 통해 동료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 둘째 날에는 워커힐 호텔 인근 아차산 트래킹과 SK행복날개수련원의 심기신(心氣身) 체조 등을 통해 리프레시 후, 건강한 마인드 관리법에 대한 외부 강사 초청 강연을 들을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한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해 묵묵히 일하는 독거노인생활관리사들이 정작 자신을 돌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안타까웠다”며 “이번 캠프가 재충전과 삶의 활기를 되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함께 준비한 SK이노베이션, 보건복지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더 많은 독거노인 생활관리사들이 참여해 힐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연내 개발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데일리안 = 박영국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