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중국판 우버 '디디추싱', 3개월 만에 또 승객 피살 사건


입력 2018.08.26 16:15 수정 2018.08.26 16:16        스팟뉴스팀
디디추싱 로고. ⓒ텅쉰왕 디디추싱 로고. ⓒ텅쉰왕

중국 최대 차량공유 서비스업체 디디추싱(滴滴出行)에 가입한 차량 운전기사가 승객을 성폭행하고 살해하는 사건이 3개월 만에 다시 발생했다.

26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및 현지 언론에 따르면 지난 24일 오후 1시쯤 20세 여성 자오 모 씨가 중국 저장성 원저우에서 친구 생일 파티에 가기 위해 디디추싱 차량을 이용했다.

자오 씨는 오후 2시 10분쯤 친구에게 "차가 한적한 산길로 가고 있다"는 문자 메시지를 보낸 후 2시 15분쯤 다시 "살려줘"라는 메시지를 보냈다.

이후 자오 씨의 휴대전화는 꺼졌고, 친구들은 급히 디디추싱에 전화를 걸었지만 디디추싱은 "경찰에 먼저 신고하라"는 답변만 할 뿐 차량 운전기사의 정보를 제공하길 거부했다.

자오 씨의 부모는 경찰에 신고했고, 경찰은 25일 운전기사 중(鐘) 모 씨를 긴급 체포했다.

중 씨는 자오 씨를 성폭행한 후 살해하고 그 시신을 인근 야산에 버렸다고 자백했고, 경찰은 해당 야산에서 자오 씨의 시신을 발견했다.

디디추싱 차량 등록기사가 승객을 성폭행하고 살해한 사건은 3개월 전에도 발생했다.

지난 5월 중국 허난성 정저우에서 항공사 여승무원 리 모 씨가 디디추싱 등록 차량을 이용했다가 성폭행당한 후 살해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3개월 만에 살인 사건이 재발하자 디디추싱의 안이한 대처가 사건 발생의 원인이 됐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디디추싱은 25일 발표한 성명에서 "이번 사건이 발생한 데 대해 매우 비통한 심정"이라며 "특히 카풀서비스 개선 기간에 또다시 비극이 발생한 것에 대해 깊은 책임과 죄책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사건과 관련해 공안에 적극 협조하고, 유족에 대한 사후 처리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