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전자, 자카르타 취약계층 청소년 자립 지원


입력 2018.08.26 10:00 수정 2018.08.26 09:37        이홍석 기자

사회적기업 리바치인터내셔날과 자카르타 취약계층 교육지원 협약

청소년에게 가전·휴대폰 관련 수리교육 및 실습기회 제공

김승영 LG전자 인도네시아서비스법인 대표(왼쪽에서 여섯번째)가 2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뜨븟의 청소년직업교육복지관(PSBR TJ)에서 박영준 리바치인터내셔날 대표(왼쪽에서 다섯번째)와 H.A 두미야니 청소년직업교육복지관 소장(왼쪽에서 일곱번째) 등과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삼성전자 김승영 LG전자 인도네시아서비스법인 대표(왼쪽에서 여섯번째)가 2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뜨븟의 청소년직업교육복지관(PSBR TJ)에서 박영준 리바치인터내셔날 대표(왼쪽에서 다섯번째)와 H.A 두미야니 청소년직업교육복지관 소장(왼쪽에서 일곱번째) 등과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삼성전자
사회적기업 리바치 인터내셔날과 자카르타 취약계층 교육지원 협약
청소년에게 가전·휴대폰 관련 수리교육 및 실습기회 제공


LG전자는 사회적기업 리바치인터내셔날과 함께 인도네시아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자립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2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뜨븟 지역에 위치한 청소년직업교육복지관(PSBR TJ)에서 취약계층 청소년의 자립을 위한 교육지원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김승영 LG전자 인도네시아서비스법인 대표, 박영준 리바치인터내셔날 대표, H.A 두미야니 청소년직업교육복지관 소장을 비롯해 훈련생 50여 명도 자리를 함께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LG전자는 현지 강사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직업교육복지관에서 가전과 휴대폰의 수리방법을 교육하고 훈련생들에게는 서비스 현장에서 실습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이번 협약으로 취약계층 청소년들이 기술을 익히고 취업을 통해 자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리바치인터내셔날은 인도네시아 청소년직업교육복지관의 교육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강사를 파견해 컴퓨터, 목공기술 등을 가르치고 있다.

리바치인터내셔날은 지난 2016년 LG전자와 LG화학이 운영하는 ‘LG소셜캠퍼스’에 참가해 금융지원, 생산성 향상 컨설팅, 멘토링 등을 지원받았다. ‘LG소셜캠퍼스’는 공익성 및 지속가능성이 높은 사회적 경제기업을 발굴해 성장을 돕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송승걸 LG전자 아시아지역대표(전무)는 “인도네시아 청소년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자립을 도와주는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