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손학규 "안철수의 지원? 가십거리 그 이상 아냐"


입력 2018.08.24 11:11 수정 2018.08.24 11:14        이동우 기자

"계파 떠나 진정한 통합 이뤄야 한다는 마음이 대세"

손학규 바른미래당 당대표 및 최고위원, 전국청년위원회 후보자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공명선거 선포식에 발언을 하고 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당대표 및 최고위원, 전국청년위원회 후보자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공명선거 선포식에 발언을 하고 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상임고문은 24일 안철수 전 대표가 자신을 지원하기 위한 논의를 했다는 의혹에 대해 "가십거리 그 이상은 아니다"고 일축했다.

손 고문은 이날 YTN라디오에 출연해 "안 후보가 나를 만나거나 나와 가까운 사람을 만났으면 모르겠지만 그런 것은 없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앞서 안 전 대표는 마포구에 위치한 싱크탱크 미래 사무실에 들렸다가 언론에 포착, 인터뷰를 피한 바 있다.

손 고문은 "안 전 대표가 정치적인 노출, 사회적인 노출을 극도로 꺼리고 있었을 텐데 기자가 보니까 자기도 모르게 피해서 간 것이 아닐까 모르겠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안 후보가 저를 만나거나 저하고 가까운 사람을 만났으면 모르겠지만 그런 것은 없었다"며 전당대회 지원 논의 의혹을 일축했다.

손 고문은 "국민의당·바른정당이 합쳐진 것이니 안심·유심을 찾고 따르는 것이 당연하긴 하겠지만 이러다가는 당이 공중분해하는 것이 아닌가 걱정"이라며 "이런 것 때문에 계파를 떠나서 진정한 통합을 이뤄야 한다는 절실한 마음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고 말했다.

이동우 기자 (dwlee9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동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