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아시아나항공, 초등생 대상 항공교실 개최


입력 2018.08.23 15:37 수정 2018.08.23 15:52        이홍석 기자

초등생 80명 본사 초청...종합통제센터·시뮬레이터 등 체험 기회 제공

청소년들의 항공진로직업 설계 및 동기부여에 행사 초점 맞춰

아시아나항공 객실승무원이 23일 서울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타운에서 실시된 '제 5회 청소년 항공교실'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캐빈승무원 훈련시설을 보여주며 설명을 하고 있다.ⓒ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객실승무원이 23일 서울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타운에서 실시된 '제 5회 청소년 항공교실'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캐빈승무원 훈련시설을 보여주며 설명을 하고 있다.ⓒ아시아나항공
초등생 80명 본사 초청...종합통제센터·시뮬레이터 등 체험 기회 제공
청소년들의 항공진로직업 설계 및 동기부여에 행사 초점 맞춰


아시아나항공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항공교실을 개최했다.

아시아나항공은 23일 서울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타운에서 초등학생 80명을 초청해 '제 5회 청소년 항공교실'을 개최하고 항공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항공직업에 대한 꿈과 희망을 고취하기 위한 견학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 째를 맞이한 '청소년 항공교실'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대한민국항공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항공 관련 다양한 체험을 통해 미래의 꿈나무라 할 수 있는 청소년들이 항공산업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유도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이 날 참가 학생들은 3개조로 나뉘어 ▲훈련시설 견학 ▲종합통제센터 참관 ▲시뮬레이터 체험 등의 과정을 순차적으로 진행햇다. 교육 과정 중간중간마다 질문사항에 대한 교관의 피드백이 즉각적으로 이뤄져 교육효과를 극대화했다.

회사측은 "행사의 취지를 살리고자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견학 프로그램을 기획, 운용함으로써 학생들의 항공진로직업 관련 설계와 동기부여를 돕고자 했다"며 "오는 30일에는 중학생 80명을 초청해 항공교실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