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벤츠 코리아 'AMG 스피드웨이'에 타이어 독점 공급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8년 11월 21일 17:51:43
    한국타이어, 벤츠 코리아 'AMG 스피드웨이'에 타이어 독점 공급
    AMG 스피드웨이에서 운영되는 모든 시승 차량 대상
    기사본문
    등록 : 2018-08-23 15:30
    박영국 기자(24pyk@dailian.co.kr)
    ▲ 한국타이어의 초고성능 타이어를 장착한 메르세데스-AMG 차량들이 AMG 스피드웨이에 도열해 있다.ⓒ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는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에서 운영하는 ‘AMG 스피드웨이(AMG Speedway)’의 모든 차량에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세계 최초의 AMG 브랜드 적용 트랙인 AMG 스피드웨이에서 주행하는 모든 시승 차량에 한국타이어 제품을 공급하기로 계약을 맺었다.

    한국타이어는 자사의 초고성능 타이어를 통해 AMG 모델의 고성능 파워트레인이 발휘하는 강력한 힘을 가감 없이 그대로 노면에 전달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레이싱 퍼포먼스와 감동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에 독점 공급하는 타이어 제품은 세미 레이싱 타이어인 ‘벤투스 R-s4’, ‘벤투스 R-s3와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2’, ‘벤투스 S2 AS’, ‘벤투스 S1 에보2 SUV’, ‘벤투스 V12 에보 2(Ventus V12 evo2)’ 등 총 6가지다.

    벤투스 R-s4는 전문 레이싱 선수뿐만 아니라 일반 운전자도 스포츠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탁월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는 레이싱 전용 타이어이며, 벤투스 S2 AS는 프리미엄 차량에 최적화된 타이어 접지 기술력을 통해 최상의 드라이빙 성능과 승차감을 동시에 제공하는 초고성능 타이어다.

    벤투스 S1 에보2는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에서도 검증된 초고성능 타이어로 완벽한 핸들링과 제동력 등 고속주행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

    총 연장 4.3km 길이의 트랙과 라운지, AMG 전용 피트 등으로 구성된 AMG 스피드웨이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는 물론 벤츠 고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행사 등이 개최될 복합 드라이빙 문화 공간이다.[데일리안 = 박영국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