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보수야당, 특검 수사기간 연장 포기에 "국민 요청 외면한 것"


입력 2018.08.23 14:32 수정 2018.08.23 14:32        조현의 기자

한국당 "국정감사·국정조사 통해 진실 밝힐 것"

바른미래당 "與이 수사 과정에서 외압 행사한 탓"

한국당 "국정감사·국정조사 통해 진실 밝힐 것"
바른미래당 "與 수사 과정에서 외압 행사한 탓"


지난 2일 서울 서초구 허익범 특별검사 사무실에서 댓글 여론 조작 사건과 관련해 김경수 경남도지사와 '드루킹' 김동원 씨가 소환조사에 출석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지난 2일 서울 서초구 허익범 특별검사 사무실에서 댓글 여론 조작 사건과 관련해 김경수 경남도지사와 '드루킹' 김동원 씨가 소환조사에 출석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을 수사하는 허익범 특별검사팀이 수사기간 연장을 요청하지 않기로 한 데 대해 보수야당은 23일 "국민들의 요청을 외면한 것"이라며 국정감사와 국정조사를 요구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 회의에서 "드루킹 일당과 문재인 정권의 핵심 참모들이 댓글조작을 통해 민주주의를 훼손한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라면서 "특검은 오늘이라도 수사 기간 연장을 대통령에게 당당하게 요청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특검이 나약한 모습을 보였다고 하더라도 모든 의혹이 결코 종결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라며 "한국당은 국정감사와 국정조사를 통해서 드루킹 게이트의 진실을 밝혀내겠다"고 했다.

특히 바른미래당은 특검을 공개적으로 비판해온 더불어민주당에 날을 세웠다. 김관영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정책회의에서 "(민주당은) 수사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외압을 행사한 데 대해 국민들께 사과하라"며 "앞으로 재판 과정에서는 제발 침묵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그동안 보여준 외압만으로도 민주주의를 충분히 흔드는 행동이었다"며 "사법부 압박으로 이어진다면 진상규명을 바라는 국민들 저항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역대 특검 중 수사 기간 연장을 스스로 포기한 첫 사례임을 언급하며 "불법 댓글조작 등 심각한 민주주의 훼손에 대해 진상규명을 요청한 국민들 요청을 외면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애당초 가당치도 않은 특검"이었다고 평가했다.

정청래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특검 유죄, 김경수 무죄"라고 했다. 정 전 의원은 그동안 특검을 '정치 특검'이라며 특검의 수사를 맹비난한 바 있다.

박경미 원내대변인은 전날 논평을 통해 "허 특검의 수사 기간 연장포기는 드루킹 일방의 억지 주장에 휘둘릴 때부터 예견된 수순이었다"라며 "드루킹 특검은 사안의 본질만을 놓고 볼 때 애당초 가당치도 않은 특검이었다"고 말했다.

조현의 기자 (honeyc@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현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