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KC 프로보노단 ‘해피스트’, 한국해비타트 주택에 윈도우 필름 시공


입력 2018.08.22 16:01 수정 2018.08.22 16:19        이홍석 기자

프로보노단 첫 구성...사회적 가치 확산 위한 활동 개시

구성원들이 직접 시공··· 향후 사회적기업 지원 등 활동 추진

SKC 프로보노단 1기 구성원들이 22일 충남 천안시 한국해비타트 집짓기 현장에서 윈도우필름 시공 활동을 하고 있다.ⓒSKC SKC 프로보노단 1기 구성원들이 22일 충남 천안시 한국해비타트 집짓기 현장에서 윈도우필름 시공 활동을 하고 있다.ⓒSKC
프로보노단 첫 구성...사회적 가치 확산 위한 활동 개시
구성원들이 직접 시공··· 향후 사회적기업 지원 등 활동 추진


SKC가 프로보노단을 처음으로 구성하고 첫 활동에 나섰다. 프로보노(Pro Bono)란 전문가가 자신의 전문성과 역량을 대가 없이 사회와 공익을 위해 사용하는 활동을 말한다.

SKC(대표 이완재)는 프로보노단 ‘해피스트(HAPPIEST)’ 1기 17명이 22일 충청남도 천안시 한국해비타트 ‘희망의 집짓기’ 현장 세대 12가구에 윈도우필름을 시공했다고 밝혔다.

SKC 프로보노단 구성원은 보다 완벽하게 시공하기 위해 윈도우필름 시공 전문가와 함께 직접 윈도우필름을 붙여보며 시공 방법을 배웠다.

이 날 사용한 필름은 SKC가 만든 건축용 윈도우필름 ‘SK홈케어필름’이다. 이 필름은 열차단율이 최대 75%에 달한다. 여름철 냉방비 절감효과가 최대 21% 수준으로 입주자의 전기요금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된다.

또 자외선을 100% 차단해 피부암이나 기미를 유발하는 자외선A까지 막는 것은 물론, 실내 가구나 커튼 등의 색바램을 줄이는 효과도 있다.

SKC는 지난해부터 사회적 가치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지난해 한국해비타트와 ‘SKC-한국해비타트가 만드는 행복한 창’ 협약을 맺고 지난해 한국해비타트 집짓기·집고치기 사업에 필요한 ‘SK홈케어필름’을 전량 후원했다.

또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창업보육기관과 함께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소재기업들을 선발해 사업화를 돕고 있다.

SKC가 가진 유무형의 자원으로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소재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서다. 특히 SKC의 사업과 제품에 사회적 가치를 더하는 노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SKC가 프로보노단을 구성한 것도 사회적 가치를 확대하기 위해서다.

회사 관계자는 “SKC는 단순 봉사활동 중심의 사회공헌 활동에서 벗어나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사회적 가치를 높일 수 있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갈 것”이라며 “그 중 하나로 프로보노단의 역할을 강화해 사회적기업 등 사회에 공헌하는 노력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