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제일기획, 임직원 가족 초청 행사 진행


입력 2018.08.20 11:29 수정 2018.08.20 11:36        이홍석 기자

임직원 자녀·형제 등 35명 초청...‘제일 패밀리 데이’ 성료

유정근 제일기획 사장(뒷줄 가운데)이 17일 진행된 임직원 가족 초청행사인 ‘제일 패밀리 데이'에서 임직원 가족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일기획 유정근 제일기획 사장(뒷줄 가운데)이 17일 진행된 임직원 가족 초청행사인 ‘제일 패밀리 데이'에서 임직원 가족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일기획
임직원 자녀·형제 등 35명 초청...‘제일 패밀리 데이’ 성료

제일기획(대표 유정근)은 지난 17일 임직원 가족 초청행사인 ‘제일 패밀리 데이(Cheil Family Day)’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제일기획은 지난 2011년부터 초등학생 자녀를 초청해 부모가 일하는 회사를 견학하는 ‘주니어 제일러스 데이’를 시행해왔으며 올해부터 초청 대상을 형제와 자매 등 온 가족으로 확대하고 행사 이름을 ‘제일 패밀리 데이’로 변경했다.

올해 행사에는 총 35명의 임직원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최고경영자(CEO)와의 만남, 제일기획 홍보관 투어, 리움 박물관 및 삼성전자 이노베이션 뮤지엄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취업과 창업 등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은 청년들을 위한 진로 멘토링을 처음으로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멘토링 프로그램에는 공대 출신으로 중공업 분야에서 일 하다가 제일기획에 입사한 이색 경력의 직원이 멘토로 나서 대학 생활과 진로에 대해 자유롭게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제일기획은 일과 삶의 균형이 확산되는 사회 분위기에 맞춰 다양한 가족친화경영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대표 사례로 어린 자녀를 둔 임직원들이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도록 지난 2008년부터 직장어린이집 ‘아이제일 어린이집’을 운영 중이며 자녀교육 세미나, 육아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워킹맘 간담회', 사내 심리상담센터 휴(Hyu)를 통한 가족 심리상담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이번 제일 패밀리 데이와 같이 가족간의 교감과 소통의 장을 마련해주고 임직원의 사기진작과 워라밸을 이끄는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