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노노!’ 박상영, 간절한 외침과도 못 바꾼 금메달


입력 2018.08.19 23:13 수정 2018.08.19 23:35        자카르타 = 김평호 기자

남자 에페 개인전 결승서 알렉사닌에 석패

경기 도중 부상으로 두 번이나 치료 받아

한국 남자 펜싱 박상영이 1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펜싱 남자 에페 결승전에서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한국 남자 펜싱 박상영이 1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펜싱 남자 에페 결승전에서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리우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박상영이 부상 투혼을 펼쳤지만 아쉽게 은메달에 머물고 말았다.

박상영은 1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컨벤션센터(JCC) 센드라와시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에페 개인전 결승전에서 드미트리 알렉사닌(카자흐스탄)에 12-15로 졌다.

이로써 아시안게임 개인전 첫 금메달 사냥에 나섰던 박상영은 아쉽게 결승서 고개를 숙이고 말았다.

부상이 아쉬웠다. 결승서 박상영은 1-4로 뒤지던 1피리어드 오른쪽 무릎에 통증을 느끼며 주저앉았다. 결국 5분 가량 임시로 경기가 중단됐고, 그 사이 박상영은 치료를 받았다.

치료를 받고 경기에 나선 박상영은 곧바로 한 점을 만회했지만 다시 다리를 절뚝거리며 불편한 표정을 지어보였다. 이에 심판이 다시 경기를 멈추고 박상영에게 무언가 말을 건넸다.

그러자 박상영은 “노노!”라고 외치며 경기를 속개할 뜻을 내비쳤다. 포기할 수 없었다. 금메달이 눈앞에 보이는데 이렇게 경기를 끝낼 수는 없었다. 이런 박상영의 투혼에 경기장 곳곳에서 박수가 흘러나왔다.

하지만 무릎이 불편한 상황에서 최상의 경기력이 발휘되기란 쉽지 않았다. 박상영은 2-4에서 3-9까지 몰리며 패색이 짙었다. 가까스로 2점을 만회해 5-9로 1피리어드를 마쳤지만 동시 득점이 허용되는 에페 경기서 4점차는 커 보일 수밖에 없었다.

한국 남자 펜싱 박상영이 1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펜싱 남자 에페 결승전 경기에서 12대 15로 패하며 아쉬워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한국 남자 펜싱 박상영이 1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펜싱 남자 에페 결승전 경기에서 12대 15로 패하며 아쉬워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박상영은 포기하지 않았다. 부상 투혼을 발휘하며 9-12까지 쫓아갔다. 맹추격에 나서는 듯 했지만 또 다시 무릎이 말썽이었다. 9-12서 한 점을 만회한 박상영은 곧바로 다시 주저 않았고, 결국 의료진이 들어와 부상 치료에 나섰다. 이번에는 오른 무릎이 아닌 왼쪽 햄스트링 쪽에 치료를 받았다.

다시 일어선 박상영은 다리를 절룩이면서 경기에 임했다. 12-13까지 추격하며 리우 올림픽에 이어 또 한 번 기적을 연출하는 듯 했지만 몸이 따라주지 않았다.

결국 12-15로 패하며 다잡은 생애 첫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눈앞에서 안타깝게 놓치고 말았다.

리우 때와 같은 기적 재현은 없었다. 그러나 박상영의 은메달은 2년 전 금메달 못지않은 값진 성과였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려 했던 그의 간절한 외침이 목에 건 은메달을 더욱 빛나게 만들었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