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시진핑, 北 9.9절 계기 방문 예정"…4차 북중정상회담 가능성


입력 2018.08.18 16:19 수정 2018.08.18 18:18        스팟뉴스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방북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북중정상회담을 위해 중국 공산당 대외연락부 선발대 수십명이 현재 방북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자료사진) ⓒ조선중앙통신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방북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북중정상회담을 위해 중국 공산당 대외연락부 선발대 수십명이 현재 방북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자료사진) ⓒ조선중앙통신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방북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북중정상회담을 위해 중국 공산당 대외연락부 선발대 수십명이 현재 방북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싱가포르 영자지 스트레이츠 타임스는 18일 베이징 특파원을 인용해 시진핑 국가주석이 방북해 내달 9일 평양에서 열리는 북한 정권 수립 70주년 기념식(9.9절)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한국일보도 앞서 북한 측이 정권수립 70주년인 9월 9일에 시진핑 주석을 초청한 것으로 보도했다. 북중 관계에 정통한 외교 소식통은 "현재 약 30여명 규모의 중국 측 선발대가 현재 평양을 방문해 북측과 협의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시 주석이 9월 9일을 전후해 평양을 방문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중국 선발대가 시 주석의 동선을 점검하는 차원에서 파견된 것으로 풀이된다.

시 주석은 올해 세 차례 북중정상회담을 함께하며 친선 관계를 과시한 바 있다. 이번 4차 북중 정상회담이 열린다면, 내달 평양에서 예정된 남북정상회담서 논의될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체제 구축 문제가 주요하게 다뤄질 것으로 보인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