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제일기획 제작 '워킹맘·은퇴 중년 응원' 에쓰오일 광고 호응


입력 2018.08.17 14:20 수정 2018.08.17 14:41        이홍석 기자

복직 워킹맘, 은퇴 후 창업 중년 소재 광고 2편 조회수 250만건 돌파

제일기획이 제작한 에쓰오일 광고.ⓒ제일기획 제일기획이 제작한 에쓰오일 광고.ⓒ제일기획
복직 워킹맘, 은퇴 후 창업 중년 소재 광고 2편 조회수 250만건 돌파

에쓰오일이 워킹맘과 은퇴한 중년을 응원하는 송(Song) 광고를 새롭게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광고를 제작한 제일기획이 17일 밝혔다.

에쓰오일은 올해 광고 컨셉을 '대국민 응원캠페인'으로 정하고 그 대상을 복직하는 워킹맘과 은퇴 후 창업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 중년을 주인공으로 선정했다.

이에 광고에는 육아휴직 후 떨어지지 않으려는 아이를 어린이집에 맡기고 걱정과 기대를 안고 출근길에 오르는 워킹맘의 모습(워킹맘 편)과 은퇴 후 플라워 카페를 창업하고 첫 배달에 나서는 중년 남성(꽃중년 편) 등의 모습을 담았다.

이번 광고는 공개 2주 만에 온라인 누적 조회 수가 250만 건을 넘어섰다.

또 광고 전문 포털 사이트 'TVCF'가 광고업계 종사자와 광고주 등의 평가, 소비자 패널 설문, 공유 횟수, 재생시간 등을 종합해 선정하는 '베스트 CF 100' 순위에도 워킹맘 편은 1위, 꽃중년 편은 7위를 기록했다.

특히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았던 에쓰오일 CM송이 오랜만에 광고에 등장했다. 또 에쓰오일의 트레이드 마크인 국민 CM송과 구도일 캐릭터를 처음으로 한 광고에 등장시킨 것도 눈길을 끌고 있다.

제일기획은 "가족과 지인 등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스토리를 광고에 담아 공감대를 높인 것이 특징"이라며 "음악은 캠페인을 확장시키는 데 있어 좋은 효과가 있어 주인공의 스토리에 맞는 편곡과 개사를 통해 워킹맘과 중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라고 설명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