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 초프리미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주방 새 패러다임 선도


입력 2018.08.17 11:27 수정 2018.08.17 13:39        이홍석 기자

가전 브랜드가 주방 공간에 토탈 솔루션 제공

냉장고 4종, 조리기기 3종 공개로 풀 라인업 완성

배우 이영애씨가 16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서 개최된 LG전자의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 쇼룸' 오픈 1주년 기념행사에서 신제품 라인업이 적용된 초프리미엄 주방 공간을 소개하고 있다.ⓒLG전자 배우 이영애씨가 16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서 개최된 LG전자의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 쇼룸' 오픈 1주년 기념행사에서 신제품 라인업이 적용된 초프리미엄 주방 공간을 소개하고 있다.ⓒLG전자
가전 브랜드가 주방 공간에 토탈 솔루션 제공
냉장고 4종, 조리기기 3종 공개로 풀 라인업 완성


LG전자는 초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가 빌트인에서 가전제품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1조 원 규모로 추정되는 국내 빌트인 시장은 그동안 주로 건설사나 가구회사를 중심으로 성장해 왔다. 주방을 리모델링하려는 대다수의 고객들은 가전제품보다는 가구를 먼저 선택하는 경향이 있었다.

그러나 최근 들어서는 가전제품으로 효율적이고 고급스런 주방을 연출하려는 고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또 가전과 가구를 패키지로 구매해 장기간 사용하는 빌트인의 특성상 가전제품의 성능과 내구성을 보다 꼼꼼히 따지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에 LG전자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통해 가전제품이 중심이 되는 국내 빌트인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 있다. 차별화된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빌트인 가전제품을 앞세워 가구를 포함한 주방 공간 전체에 대한 솔루션을 제안하는 형태다.

실제로 가전제품이 중심이 되는 빌트인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서울 논현동에 있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 쇼룸에서 제품을 구매한 전체 고객들 가운데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가 제안한 가구를 패키지로 선택한 고객은 80%에 육박할 정도다.

회사측은 "국내 빌트인 브랜드 가운데 고객들에게 가전과 가구 토탈 패키지를 제안하며 주방 공간 전체에 대한 디자인 솔루션을 공급하는 것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가 유일하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 쇼룸의 1주년을 맞아 지난 16일 일반 고객들을 포함, 인테리어 디자이너, 건설사 관계자 등 총 900여 명을 초청해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훈·최현석 셰프가 참석자들에게 다양한 요리를 직접 시연하는 쿠킹쇼를 진행했다. 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구매해 사용하는 고객인 배우 이영애씨가 참석해 축하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다.

LG전자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초프리미엄 빌트인 전문 전시관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 쇼룸’을 오픈했다.

LG전자는 쇼룸이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이 아니라 공간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고객들이 프리미엄 주방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 있다. LG전자가 논현 쇼룸을 오픈한 이후 지난 1년 동안 쇼룸을 찾은 고객은 당초 예상보다 두 배 가까이 많다.

LG전자는 이날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구성하는 냉장고·오븐·전기레인지·후드·식기세척기 등 기존 7종의 제품에 냉장고 4종, 조리기기 3종 등 신제품 7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제품 구성은 지난해와 비교하면 두 배로 늘어났다.

이번에 제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하며 풀 라인업을 완성한 것은 최근 주방 공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취향이 다양해지고 있는 점을 선제적으로 반영한 결과다.

빌트인 주방가전의 특성상 주방 크기에 적합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는 것이 브랜드의 경쟁력이 되는데 특히 주방에서 비중이 큰 냉장고와 조리기기의 중요성은 더욱 크다.

회사측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국내에 출시된 초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 가운데 가장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며 다양한 주방 사이즈에 대응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논현 쇼룸에 이어 올해 말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나파밸리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을 추가 오픈하며 빌트인 고객들과의 접점을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을 밝혔다.

송대현 LG전자 홈어플라이언스앤에어솔루션(H&A)사업본부장(사장)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혁신적인 성능과 디자인으로 고객들에게 전혀 다른 새로운 주방을 제시한다”며 “보다 많은 고객들이 초프리미엄의 진정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새로운 빌트인 패러다임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