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관영 "특수활동비, 교섭단체 몫 폐지가 전면폐지인가"


입력 2018.08.14 11:09 수정 2018.08.14 11:12        이동우 기자

"민주당·한국당, 아직도 국민 뜻 이해못해"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자 공명선거 선포식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자료사진)ⓒ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자 공명선거 선포식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자료사진)ⓒ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14일 국회 특수활동비 논란과 관련해 "교섭단체, 의장단, 상임위원장을 구분해 어떤 것은 폐지하고 어떤 것은 축소한다는 건 있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교섭단체 몫만 폐지하는 것이 전면폐지인가" 반문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어제 합의한 것은 국회 특활비 62억원 전체를 폐지하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었다"며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은 아직도 국민의 뜻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국민연금 논란에 대해서는 "문 대통령이 정부의 중요한 의사결정을 각종 공론화위원회에 떠밀더니 이제는 법령에도 없는 여야 간 협의를 언급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그는 "국민연금법 제4조에 따르면 보건복지부는 5년마다 국민연금 운영 전반에 대한 계획을 수립해야 하고 국무회의의 심의를 거쳐 대통령이 승인해야 한다. 국회에는 그 결과를 제출할 뿐이다"고 강조했다.

그는 "1년 동안이나 공석인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장 인선부터 마무리 해 기금운용에 안정성을 기해야 할 것"이라고 강변했다.

이동우 기자 (dwlee9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동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