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이노텍, 어린이 안전 위한 횡단보도 ‘옐로카펫’ 설치


입력 2018.08.07 16:08 수정 2018.08.07 16:08        김희정 기자

충청북도 청주시 샛별초등학교 인근 설치

충청북도 청주시 샛별초등학교 인근 횡단보도에 설치한 ‘옐로카펫’ 앞에서 샛별초 어린이들이 길을 건너고 있다. ⓒLG이노텍 충청북도 청주시 샛별초등학교 인근 횡단보도에 설치한 ‘옐로카펫’ 앞에서 샛별초 어린이들이 길을 건너고 있다. ⓒLG이노텍


충청북도 청주시 샛별초등학교 인근 설치

LG이노텍이 충청북도 청주시에 위치한 샛별초등학교 인근 횡단보도에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옐로카펫(Yellow Carpet)’을 설치했다고 7일 밝혔다.

‘옐로카펫’은 LG이노텍 청주사업장 직원 20여 명이 참여해 직접 설치한 것으로, 지난해 청주시 봉정초등학교 앞 설치에 이어 두 번째다.

옐로카펫은 횡단보도 대기 공간의 벽과 바닥에 알루미늄 소재의 노란색 스티커를 부착해 표시한 교통안전시설물이다. 옐로카펫을 설치하면 ‘넛지효과’로 인해 어린이들을 안전한 구역에서 기다리도록 유도하고, 시인성을 높여 운전자가 보다 쉽게 보행자를 인지할 수 있다.

‘넛지효과’란 부드러운 개입으로 타인의 선택을 유도한다는 의미다. 옐로카펫은 이 효과를 이용해 대기 구역을 노란색으로 표시하고 자연스럽게 어린이들이 안전 구역 안에 머물도록 했다.

옐로카펫 상단에는 태양광 램프를달았다. 이 램프는 센서가 부착돼 움직임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켜진다. 야간에 자칫 안 보일 수 있는 ‘옐로카펫’ 구역을 밝게 비춰 어린이들을 보호할 수 있다.

LG이노텍 관계자는 “샛별초등학교 앞 횡단보도는 사거리 교차로 지점이라 평소 교통량이 많고 복잡해 사고가 빈번한 지점”이라며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옐로카펫 설치를 추진하게 됐다”고 전했다.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