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2018 DGB글로벌 봉사원정대' 출정식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8년 09월 23일 16:41:36
    DGB금융, '2018 DGB글로벌 봉사원정대' 출정식
    기사본문
    등록 : 2018-08-01 14:43
    김지원 기자( geewonk@dailian.co.kr)
    ▲ 1일 'DGB글로벌 봉사원정대'가 출정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DGB금융지주

    DGB금융지주는 지역을 넘어 세계를 향한 글로벌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2018 DGB글로벌 봉사원정대’를 출정식을 가지고 이달 초부터 열흘 동안 베트남, 라오스 2개국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발족된 DGB글로벌 봉사원정대는 DGB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진출해있는 베트남과 라오스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DGB글로벌 봉사원정대는 DGB금융 전계열사 임직원과 DGB금융그룹의 지역 대학생을 위해 운영 중인 DGB대학생서포터즈(With-U대학생봉사단, 대구은행대학생봉사단, DGB대학생녹색기자단)에서 선발한 인원과 임직원 등 약 50여명으로 구성돼 있다.

    DGB글로벌 봉사원정대는 지난해에 구호물품박스 220개를 베트남과 라오스지역 취약 계층에게 전달하는 한편 무료급식, 마을 환경정비, 집수리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8월1일부터 6일까지 베트남에서 진행되는 봉사활동에서는 자전거, 휠체어 등의 물품과 장학금을 전달하는 한편 사랑의 집짓기, 초등학교 교육봉사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어 작년에 큰 호응을 얻은 'DGB Dream Concert’를 준비해 현지에서 인기가 높은 K-POP과 함께 하는 흥겨운 무대를 선사한다.

    라오스에서는 지난해 비엔티엔 폰 시누완 초등학교 사랑의 교실 증축에 이어 올해는 동교의 사랑의 도서관 짓기와 책과 장비를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라오스 내 유일한 야구단인 '라오J브라더스' 야구단과의 특별한 시간도 준비됐다.

    김태오 DGB금융 회장은 “DGB금융은 최근 라오스 댐 사고 관련 위로금을 전달하는 등 DGB금융그룹과 특별한 인연을 지닌 라오스 및 베트남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지역을 넘어 세계로 더 가까이 더 큰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데일리안 = 김지원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