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사내벤처 통해 미래 사업가 육성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8년 09월 21일 14:32:16
    SK하이닉스, 사내벤처 통해 미래 사업가 육성
    사내 벤처 1기 모집...구성원 우수 아이디어에 창업기회 부여
    업무 제외 및 실패시 재입사 가능 등 사내벤처 몰입환경 조성
    기사본문
    등록 : 2018-08-01 11:00
    이홍석 기자(redstone@dailian.co.kr)
    ▲ SK하이닉스 사내벤처 프로그램 하이게러지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SK하이닉스
    사내 벤처 1기 모집...구성원 우수 아이디어에 창업기회 부여
    업무 제외 및 실패시 재입사 가능 등 사내벤처 몰입환경 조성


    SK하이닉스는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하이게러지(HiGarage)’에 참여할 구성원의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일 밝혔다.

    하이게러지는 실현 가능성이 높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구성원의 우수한 아이디어에 대한 회사 차원의 지원을 통해 창업 기회를 부여하는 프로그램이다.

    글로벌 IT기업들이 차고(garage)에서 창업한 것에서 착안해 명명하게 됐다. 모집 분야는 반도체와 정보통신기술(ICT) 등 제한은 없으며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제품이나 서비스 아이디어도 모집한다.

    하이게러지는 8월부터 9월 초까지 지원자 모집을 거쳐 10월까지 사내외 전문가의 심사를 마친 뒤 11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선정된 구성원은 기존 업무에서 벗어난 별도의 공간에서 벤처 사업화를 준비하게 되며 최대 2억원의 자금이 지원된다. 또 성공적인 창업이 될 수 있도록 외부 벤처 전문가의 컨설팅도 수시로 진행한다.

    하이게러지 프로그램을 통해 육성된 벤처 기업은 최종적으로 ‘창업’과 SK하이닉스 ‘사내 사업화’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충분한 사업성을 갖추었다고 판단돼 창업에 나설 경우, 창업 장려금 또는 지분 투자의 형태로 지원할 계획이다. 창업 후 일정 기간 내 폐업시 재입사를 보장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할 수 있도록 했다.

    사내 사업화를 선택하는 경우, SK하이닉스 사업에 구성원의 아이디어를 반영해 회사의 가치 향상에 기여하게 된다. 특히, 사내 사업화를 통해 발생한 이익의 일부는 해당 구성원에게도 일정 부분 배분한다는 방침이다.

    김대영 SK하이닉스 교육(Employee Growth)담당 상무는 “하이게러지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통해 새로운 사업 모델 발굴과 함께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데일리안 = 이홍석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