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코리아, 태양광 모듈 ‘큐피크 듀오’ 국내 출시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12월 14일 00:12:18
    한화큐셀코리아, 태양광 모듈 ‘큐피크 듀오’ 국내 출시
    지난해 ‘솔라 파워 어워드 2017’ 수상으로 품질 인정
    기존 퀀텀 기술에 하프셀 기술 결합해 출력 높여
    기사본문
    등록 : 2018-08-01 11:12
    권신구 기자(incendio@dailian.co.kr)
    ▲ 한화큐셀코리아 태양광 모듈 ‘큐피크 듀오(Q.PEAK DUO)’.ⓒ한화큐셀코리아
    지난해 ‘솔라 파워 어워드 2017’ 수상으로 품질 인정
    기존 퀀텀 기술에 하프셀 기술 결합해 출력 높여


    한화큐셀코리아는 지난 7월 중순 유럽에서 인정받은 고출력 모듈 ‘큐피크 듀오(Q.PEAK DUO)’를 국내시장에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큐피크 듀오는 한화큐셀의 최신기술인 퀀텀듀오(Q.ANTUM DUO) 기술이 적용된 단결정 태양광 모듈이다. 지난해 태양광 제조 전과정을 평가하는 ‘솔라 파워 어워드 2017’ 수상에 이어 최근 ‘인터솔라 어워드’에서 태양광 모듈 중 유일하게 수상했다.

    태양광 모듈을 선택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기준은 많은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높은 출력과 장기적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큐피크 듀오에 적용된 퀀텀듀오 기술은 기존 퀀텀 기술에 하프셀 기술이 결합된 신기술로, 첨단 레이저로 태양광 셀을 반으로 잘라 저항 손실을 최소화하고 출력을 높였다.

    6버스바 기술과 와이어링 디자인 이 추가로 적용된 큐피크 듀오는 일반 태양광 셀을 사용한 제품보다 출력이 최대 20%까지 향상돼 120셀(기존 60셀) 기준 335Wp, 144셀(기존 72셀) 기준 400Wp의 높은 출력을 자랑한다.

    또 상하단 분리 발전으로 그늘에 의한 발전량 감소를 최소화했으며 기후변화에 최적화돼 낮은 조도나 높은 온도에서도 뛰어난 출력을 보여준다.

    국제 표준 품질 기준의 2~3배의 품질 테스트를 통과한 큐피크 듀오는 뛰어난 안정성을 바탕으로 제품 사용 25년 후에도 정격출력의 85%(업계평균 80~83%)까지 출력을 보증한다.

    한화큐셀코리아는 큐피크 듀오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국내 수요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조현수 한화큐셀코리아 대표이사는 “큐피크 듀오는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원하는 높은 출력과 뛰어난 품질 모두를 갖춘 제품”이라며 “큐피크 듀오 출시를 통해 국내 시장에서 한화큐셀코리아의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데일리안 = 권신구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