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동철 "국민들, 이게 군인가 군대인가 나라인가 생각해"


입력 2018.07.30 11:23 수정 2018.07.30 11:23        이동우 기자

"송영무, 장관 능력 상실, 거취 결정해야"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 김동철 비대위원장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 김동철 비대위원장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김동철 바른미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30일 "최근 우리 군 행태를 보면서 국민들도 이게 군인가, 군대인가, 나라인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회의에서 "송영무 국방부 장관은 국방개혁을 지휘할 장관으로 능력을 상실했다"며 "조속히 거취를 결정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계엄령문건으로 온국민을 경악하게 한 것도 부족해 군 지휘부간 항명사태와 진실공방까지 벌어지고 있다. 성관련 사건도 매달 터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는 "군의 총체적 난맥상을 둔채 무슨 국방개혁을 하겠다는 것이냐. 군 행태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은 어떤 입장도 없다"고 꼬집었다.

김 위원장은 "송 장관이 조속히 거취를 결정하지 않으면 정치권이 나설 것"이라며 "기무사 문건은 철저히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동우 기자 (dwlee9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동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