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전자, 에티오피아 농촌마을에 화장실 설치 지원


입력 2018.07.30 10:00 수정 2018.07.30 09:59        권신구 기자

LG전자, 화장실 짓는 법 교육 및 자재 지원

마을 전체 약 170가구 중 115가구에 화장실 설치

LG전자 로고. ⓒLG전자 LG전자 로고. ⓒLG전자

LG전자가 에티오피아 농촌마을에 화장실 설치를 지원했다고 30일 밝혔다.

LG전자는 올해 초부터 에티오피아 LG희망마을 주민들에게 화장실을 직접 짓는 방법을 교육한 데 이어 화장실 설치에 필요한 목재, 철판지붕 등의 자재를 지원했다.

최근까지 마을 전체 약 170가구 중 115가구가 화장실을 설치했다. LG희망마을에 화장실이 생기기 전에는 마을 전체에 화장실이 하나도 없었다.

또한 LG전자는 주민들에게 위생에 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손 씻기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깨끗한 식수를 제공해왔다.

LG전자는 각 가구마다 설치한 화장실이 마을 주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는 비정부기구(NGO)인 월드투게더와 함께 에티오피아 현지인들의 자립 지원을 도와왔다.

2012년부터 수도 아디스아바바에서 60km 떨어진 센터파 지역을 LG희망마을로 지정해 ▲LG 태양광 발전소(20kW), 도로, 우물 등 설치해 마을 인프라 개선 ▲협동조합 운영을 위한 시범농장 조성 ▲농촌 생산성 향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충학 LG전자 경영지원부문장 부사장은 “위생환경이 열악한 지역에서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역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삶의 질 개선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신구 기자 (incendi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권신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