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서울시교육청-국회도서관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8.07.25 17:45 수정 2018.07.25 17:46        이선민 기자

지식정보공유·독서문화 확산·교원 연수 등 협력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연합뉴스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연합뉴스

지식정보공유·독서문화 확산·교원 연수 등 협력

서울시교육청은 25일 오전 국회도서관 제1회의실에서 국회도서관과 서울교육가족의 정보공유 활용 및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시교육청과 국회도서관은 △국회전자도서관의 원문 DB 등 자료 이용 확대 △서울시교육청 사서교사 등 교원의 직무연수 지원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홍보 활동 등을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첫 사업으로 두 기관은 8월 2일과 3일 이틀간 ‘미래교육의 중심 학교도서관-초·중등 사서교사 연수’를 공동으로 기획하여 운영하며, 연수에서는 국회전자도서관 활용, 정보공유 및 학술정보협정체결, 국회도서관 견학, 도서관과 저작권법, 화해와 공존의 시대-북한도서관 등을 통해 도서관 이용 및 활용 방안, 독서 관련 정보들을 제공할 계획이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국회도서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소속 교원 및 학생들에게 국가도서관의 방대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량의 우수 자료를 보유하고 있는 국가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와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독서문화 확산뿐만 아니라 서울미래교육 구축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이선민 기자 (yeatsm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선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