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文대통령 "전력수요 급증에 터무니없는 '원전설' 나와"


입력 2018.07.24 11:19 수정 2018.07.24 11:20        이충재 기자

국무회의서 "산업부가 수급계획‧전망‧대책에 대해 밝혀라"

"폭염도 재난 취급해 재난안전법상 자연재난 포함시켜야"

국무회의서 "산업부가 수급계획‧전망‧대책에 대해 밝혀라"
"폭염도 재난 취급해 재난안전법상 자연재난 포함시켜야"

문재인 대통령은 24일 폭염으로 인한 전력수요 급증 문제와 관련 "전력수요에 대한 우려와 함께 원전 가동상황을 터무니없이 왜곡하는 주장도 있다"며 "산업부가 전력 수급계획과 전망, 대책에 대해서 소상히 국민들께 밝히라"고 지시했다.(자료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24일 폭염으로 인한 전력수요 급증 문제와 관련 "전력수요에 대한 우려와 함께 원전 가동상황을 터무니없이 왜곡하는 주장도 있다"며 "산업부가 전력 수급계획과 전망, 대책에 대해서 소상히 국민들께 밝히라"고 지시했다.(자료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24일 폭염으로 인한 전력수요 급증 문제와 관련 "전력수요에 대한 우려와 함께 원전 가동상황을 터무니없이 왜곡하는 주장도 있다"며 "산업부가 전력 수급계획과 전망, 대책에 대해서 소상히 국민들께 밝히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장기화되는 폭염을 특별재난 수준으로 인식하고 관련 대책을 다시 한 번 꼼꼼히 챙겨달라"며 이같이 말했다.

현재 산업계 안팎에선 최악의 폭염으로 전기 사용량이 급증하자 정부가 '탈원전' 정책을 뒤집을 수 있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다.

"이젠 폭염도 재난으로 취급…종합대책 수립하라"

문 대통령은 이어 "폭염의 장기화는 앞으로도 되풀이되고 더욱 심해질 수 있으므로 이제는 폭염도 재난으로 취급해서 재난안전법상의 자연재난에 포함시켜서 관리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며 "폭염 위기관리 매뉴얼, 폭염 피해에 대한 보상근거 마련 등 근본적이고 체계적인 종합대책을 수립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잇따른 어린이집 사고와 관련해 "각종 대책들이 현장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원인과 미흡한 점이 무엇인지 점검하고, 세세한 부분까지 다시 다듬어서 다시는 이런 사고가 반복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면서 "특히 승하차 확인을 위한 실시간 점검 시스템 도입을 즉각 검토‧시행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또 "아동학대에 대해서도 확실한 근절 대책이 마련돼야 할 것"이라며 "현재 운용중인 법령, 지침, 매뉴얼 등이 각각의 현장에 맞게 제대로 작성·운용되고 있는지 면밀히 점검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